저소득 취약계층의 행복한 여름나기 지원 핫(HOT)한 나눔으로 쿨(COOL)한 중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1 09:15:05
  • -
  • +
  • 인쇄
관내 기업들의 후원으로 폭염취약계층에 선풍기 231대 지원
▲ 저소득 취약계층의 행복한 여름나기 지원

[뉴스스텝] 최근 연일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취약계층 여름나기’에 서울 중구 관내 기업들의 후원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달 평화새마을금고의 선풍기 39대 후원을 시작으로길리어드사이언스 코리아가 192대를 지원하여 총 231대의 선풍기를 지원했다.

또한 모금된 성금으로는 여름용 침구류 500채를 지원하여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돕고 있다.

8월에는 모금된 성금 4천만 원으로 800가구에 가구당 5만 원의 전기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중구가 2019년부터 에어컨을 설치해 드린 저소득 어르신·장애인 가구 670곳과 그 외의 폭염 취약가구 및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가 지원 대상이다.

대상자별 맞춤형 특별지원도 이어지고 있다.

어르신들을 위해 명동 새마을금고는 지난 7월 중구재가노인지원센터에 건조기와 세탁기 구입을 지원했다.

센터의 빨래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30여 명이 꿉꿉한 장마철을 쾌적하게 날 수 있게 됐다.

7월 17일에는 CJ제일제당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중 온열질환에 취약한 60가구를 위해 여름 보양죽을 후원했으며, 라이더 유니온(배달원 노동조합)은 이 어르신들을 위해 배달을 지원했다.

8월 2일에는 경륜경정사업총괄본부 동대문지점이 관내 저소득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복날맞이 온누리상품권을 1인당 4만원씩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역사회 안심선 지키기 지원사업’을 통해 저소득 초·중·고등학생 200명을 대상으로는 새학기 학습용품 지원금 10만원씩을 8월 중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코레일로지스(주)는 쪽방 주민 300여 명을 대상으로 8월 중으로 여름 특식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코레일로지스는 기업 임직원이 여름건강 보양식 꾸러미를 준비하여 가정을 직접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김길성 구청장은 “중구에 후원해 주신 기업에 감사드리며, 폭염과 폭우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분들이 조금이나마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포천시청소년재단은 지난 8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포천시탄소중립지원센터와 ‘청소년 환경의식 함양 및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소년이 탄소중립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 탄소중립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 △지역사회 탄소저감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김현철 포천시청소

남양주시, 단절된 도시 연결…경의중앙선 복개 핵심 공정 '착착'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경의중앙선 도농~양정 구간 복개공사’의 핵심 단계인 상부 구조물 설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9일 밝혔다.경의중앙선 복개공사는 상시 열차가 운행되는 선로 위에서 이뤄지는 고난도 사업으로, 특히 선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정은 전체 공사 중에서도 정밀도와 안전성이 가장 요구된다.이번 공정은 철도로 단절됐던 다산1동과 2동을 물리적으로 연결하는 상징적인 사업이라는 점에서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포천시 영북면 청소년지도협의회는 9일 영북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청소년 스스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현장에는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영북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영북파출소, 영북면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