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합창대축제, 인천상륙작전 75주년 기념 화려한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09:10:19
  • -
  • +
  • 인쇄
34개 팀·2,000여 명 참가, 해외 합창단 첫 초청으로 국제 교류의 장 열려
▲ 미국 루이빌 챔버 콰이어

[뉴스스텝]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합창 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국제합창제로 도약한 ‘제11회 인천국제합창대축제’가 제75주년 인천상륙작전을 기념해 성대한 막을 올린다.

2012년 ‘우리동네합창축제’로 출발해 ‘인천합창대축제’로 발전해 온 본 행사는 해마다 규모와 위상을 넓히며 합창 문화의 저변을 확대해 왔다. 이제는 인천 시민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대표 문화 축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올해 축제는 9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에서 열리며, 역대 최다인 34개 팀·2,000여 명이 참여한다.

해외 합창단 초청, 국제합창제로 발돋움

16일과 17일에는 해외 합창단 두 팀이 처음으로 참여해 국제합창제로서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

인도네시아의 풍요로운 문화를 ‘다양성 속의 조화’라는 주제로 노래하는 발리 코랄 아카데미와, 폭넓은 레퍼토리와 국제적 협업, 혁신적인 시도로 주목받는 미국 루이빌 챔버 콰이어가 무대에 오르며, 이들의 참여는 국내외 합창 교류를 확대하고 인천이 세계 합창 도시로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32개 팀의 무대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인천의 32개 합창단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무대에서 꽃 피우며 다채로운 울림을 전한다.

인천 각 구를 대표하는 계양구립여성합창단, 부평구립여성합창단, 서구립합창단, 중구구립여성합창단, 연수구립여성합창단을 비롯해 계양구립소년소녀합창단, 동구립소년소녀합창단, 부평구립소년소녀합창단, 윤학원유스콰이어(YYC) 부평, 위자드콰이어, 파이디온소년소녀합창단은 맑고 순수한 어린이 합창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중앙환희합창단, 송도봄날합창단, 영종하늘새합창단, 미추홀은빛합창단, 인천YWCA 에스더싱어즈, 비전나래합창단 등 실버합창단은 삶의 깊이를 담은 노래로 감동을 더하고, 예그리나합창단과 인천한마음합창단은 장애를 넘어선 화음으로 특별한 메시지를 전한다.

여자 치과의사들로 구성된 덴티스타여성합창단, 인천광역시 의용소방대원들로 이루어진 인천광역시의용소방대합창단, 인하대학교 동아리로 활동하는 인하합창단 등은 각자의 개성과 이야기를 담아 무대의 다양함을 한층 풍성하게 한다.

아울러 계양시민합창단, 연수시민합창단, 남동구시민합창단, 송도로얄합창단, 꿈베이커리합창단, 서구로라테합창단, 인천YMCA여성합창단, 문콰이어, 인천기독남성합창단, 인천혼성합창단 등 시민합창단이 대거 참여해 지역 합창 문화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울림을 담은 웅장한 연합합창으로 마무리

매회 마지막 무대는 윤의중 인천시립합창단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모든 참가 단원이 함께하는 연합합창으로 장식된다.

웅장하고 감동적인 하모니가 관객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의중 예술감독은 “국제합창제로 도약한 만큼, 앞으로도 인천 시민들과 함께 매해 감동의 축제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시립합창단 특별기획연주 ‘제11회 인천국제합창대축제’는 전석 무료 초대 공연으로 진행된다.

좌석권은 공연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현장에서 배부되며,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