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봉1동 마을축제 '제3회 도봉골에 살어리랏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09:15:23
  • -
  • +
  • 인쇄
9월 27일 오후 1시 북서울중학교
▲ 2025 도봉1동 마을축제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 도봉1동이 오는 9월 27일 오후 1시 북서울중학교에서 도봉1동 마을축제 ‘제3회 도봉골에 살어리랏다’를 개최한다.

도봉1동 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축제 당일 오후 1시, 풍물패와 함께 과거 도봉옛길을 다녔던 보부상들의 거리행렬이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이후 이어지는 본 행사에서는 도봉1동 주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비나리 공연, 북서울중의 힙합 공연을 비롯해 도봉구태권도시범단, 풍선매직쇼 등 주민이 직접 기획한 특별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 중간에는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민 참여형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돼 축제 분위기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이날 체험‧먹거리 마당도 운영된다. 떡메치기, 한궁 등 전통 체험 프로그램과 힐링소품(감정오일·응원지갑) 만들기, 책갈피 만들기 등 공예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축제로 이웃과 이웃이 더 가까워지고, 세대가 함께 웃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축제 준비에 애써주신 도봉1동 축제추진위원회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서울시 ‘개인컵 사용의 날’ 행사도 진행한다. 개인 다회용 컵(텀블러 등)을 가져오는 주민에게는 커피 등 음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