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 2025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서 로컬브랜드로 관람객 사로잡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9 09:10:16
  • -
  • +
  • 인쇄
“보령의 맛과 향, 캐릭터까지 한자리에서 즐겨보세요!”
▲ 농업박람회 참여 사진

[뉴스스텝] 보령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5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참가해 보령시의 차별화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성과와 고유한 로컬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전국 18개 시·군 신활력 추진단이 참여하는 ‘농촌신활력관’이 별도로 조성되어 큰 주목을 받았다. 보령시는 현재 가치키움센터 내 조성 중인 로컬브랜드 편집숍 ‘가치가게’의 운영 콘셉트를 적용한 ‘로컬팝업마켓’을 열어, 액션그룹들의 대표 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보령시는 단순히 제품을 홍보하는 것을 넘어, 로컬브랜드의 시장성을 검증하고 전국적인 인지도를 높이는 중요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보령의 특색 있는 자원과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 상품들이 소비자에게 직접 평가받았으며, 단순한 농특산물을 넘어선 경쟁력을 갖추었음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부스에서는 보령시 추진단이 발굴·육성한 액션그룹의 다채로운 제품들이 전시·판매됐다. ㈜끌리오일은 보령의 자연의 향을 담은 디퓨저 3종을 선보였고, 협동조합 보령아라는 머드와 학성리 공룡 발자국 스토리를 활용한 머룡이 캐릭터 굿즈를 내놓았다. 주식회사 씨위드아트스튜디오는 정선 곤드레와 양구 시래기를 활용한 밥에나물 김자반 시리즈를 소개했으며, ㈜해더한은 보령 녹도산 자연산 섭(홍합)을 가공한 ‘섭소스’를 선보였다. 또한 ㈜클럽키퍼스는 농업 폐기물을 활용한 환경교육용 체험교구를 전시했고, 농업회사법인 팜무화는 차수국을 원료로 한 커피와 달차를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보령시 추진단은 로컬브랜드의 잠재력을 확인하는 동시에, 향후 가치키움센터 상설매장 운영 모델을 미리 검증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액션그룹이 개발한 상품들이 단순한 농특산물 판매를 넘어 지역 자원과 스토리를 결합한 브랜드 상품으로서 경쟁력을 지닌다는 점이 부각됐다. 또한 전국 18개 추진단과의 교류를 통해 보령시의 발전 방향성을 모색하고, 시군과의 협업 가능성을 확대한 것도 중요한 성과로 꼽힌다.

김정태 추진단장은 “농촌 공동체가 만든 로컬브랜드가 전국 소비자에게 직접 평가받은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확인된 시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앞으로 가치키움센터를 거점으로 삼아 보령의 로컬브랜드가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추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