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구강의 날 인형극에 1,000여 명 찾아 '대흥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09:10:07
  • -
  • +
  • 인쇄
▲ 지역 유아들이 ‘도봉구 구강의 날 인형극’을 관람하고 있다.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난 6월 12일 도봉구민회관 도봉하모니홀에서 유치원,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구강 인형극 ‘얼음별 치카와 지구별 양치대장’을 선보였다.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건강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구는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매년 아동 대상 구강보건 인형극과 체험 중심의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구강보건 인식을 높이고 있다.

이날 인형극에는 지역 내 유치원, 어린이집 유아 약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인형극에서는 주인공 치카의 모험 이야기를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올바른 칫솔질 방법 ▲충치 예방의 중요성 등 구강건강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외에도 인형극에서는 화려한 레이저쇼, 마술쇼 등이 펼쳐졌으며, 모두가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포토존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구강 인형극이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함께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