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걍남자’서 오싹한 흉가 체험 도전...“귀신에게 ‘꽃등’ 라이브 선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6 09:10:19
  • -
  • +
  • 인쇄


[뉴스스텝] 가수 정동원이 ‘흉가 체험’에 도전하며 상남자 되기에 나섰다.

지난 15일 공식 유튜브 채널 ‘정동원TV’을 통해 신규 콘텐츠 ‘걍남자’의 두 번째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이번 편에서는 사전 인터뷰에서 “담력 체험은 하나도 안 무섭다. 귀신이 나오면 친구 먹을 것”이라고 자신만만했던 정동원의 실제 흉가 체험 도전기가 펼쳐졌다.

그는 강원도 영월의 군청 관계자가 인정한 유명한 ‘무당 죽은 집’으로 향했다. “귀신을 본 적은 없지만, 있다고 100퍼센트 확신한다”고 밝힌 그는 컵라면, 보온병, 손전등, 검은 봉지 등 엉뚱한 준비물을 꺼내며 분위기를 가볍게 만들었다.

“(흉가에서) 물이 나온다면 음악 틀고 샤워도 할 수 있다. 무서운 척을 해보겠다”라며 당찬 포부를 밝힌 정동원은 특별히 섭외된 명화당 처녀보살과 만나 부적을 받고, 주의사항을 전해 들었다.

처녀보살은 “정동원이 만인간 천인간한테 박수를 받고 산다. 그만큼 접신이 될 가능성이 크다. 귀신은 노래를 좋아한다”고 전했고, 그는 “노래는 절대 부르지 않을 거다”라고 당황한 듯한 모습을 보였다.

밤이 찾아오고, 본격적인 체험이 시작되자 그는 손전등을 들고 을씨년한 흉가 안으로 들어섰다. 내부를 조심스럽게 살펴보던 중, 귀신이 있음을 알리는 넋대가 흔들리고 처녀보살이 귀신의 존재를 언급하자, 정동원은 점차 말수가 줄고 긴장한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서 정동원은 ‘상남자 되기’ 미션으로 흉가의 신당 안에서 라면 끓여 먹기에 도전한다. “남잔데 라면 하나 정도는 끓여 먹어야 한다”며 컵라면과 보온병을 꺼내 즉석 라면을 준비했다.

또한, 처녀보살이 “아기씨 귀신이 노래 하나만 불러달라고 했다”고 전하자, 신곡 ‘꽃등’을 어둠 속에서 짧게 불러 현장을 묘한 분위기로 물들였다.

모두가 신당 밖으로 나간 후, 혼자 남겨진 그는 홀로 라면 먹방을 이어갔다. 계속해서 들려오는 정체불명의 소음과 음산한 기운에 겁먹은 정동원은 혼잣말을 하며 무서움을 달랬다.

이때 갑자기 문을 열고 들어온 스태프에게 깜짝 놀란 그는 “무서워서 아무 말도 못 했다”며 울상 짓고, 먼저 떠나려는 스태프들을 부리나케 따라나서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정동원은 “담력 체험을 해 봤는데, 그렇게 힘들지는 않았다. (돌아가는 길은) 제가 앞장설 테니 다들 따라오시라”며 유쾌하게 마무리했다.

‘걍남자’는 정동원의 신규 유튜브 콘텐츠로, 곧 성인이 되는 19살 ‘걍남자’ 정동원이 상남자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는다.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새로운 영상이 업로드되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정동원의 다채롭고 새로운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정동원은 현재 전국투어 콘서트 '정동원棟동 이야기話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4일과 25일 수원, 5월 31일과 6월 1일 대전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전국투어에 관련된 자세한 정보 및 티켓 오픈 일정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 시행

[뉴스스텝] 여수시는 ‘2026년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으로 농어촌 지역에서 농막 설치를 희망하는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행정절차를 보다 간소화하기 위해 ‘농어촌 농막 신고도서 무료 작성 서비스’를 시행한다.농막 이용자의 연령층은 50대 이상이 약 90%를 차지하고 있어, 배치도와 평면도 등 설계도서를 작성 및 신고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이에, 시는 고령 농·어업인의 현실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뉴스스텝] 보성군은 이달 12일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할인 혜택을 기존 10%에서 최대 12%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특별 할인은 고물가·고금리 상황 속에서 군민의 체감 혜택을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의 일환이다.카드형 보성사랑상품권은 구매 시 10% 선할인에 더해, 결제 금액의 2%를 캐시백으로 추가 적립받을 수 있어 총 1

금산군, 동파대비 비상대응반 운영

[뉴스스텝] 금산군은 동절기 한파로 인한 수도시설 동파 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3월까지 동파대비 비상대응반을 운영한다.이를 통해 수도계량기 동파예방 협조를 당부하는 현수막을 주요게시판에 게시했으며 동파 취약구간의 수도계량기함 7000전에 대한 보온덮개 보온조치를 완료했다.또, 매년 반복적으로 동파가 발생하는 복도식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보온 상태 점검에도 나설 예정이다. 한파 경보 발령 시에는 안내문자, 마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