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립교향악단 제78회 기획 연주회'납량특집 콘서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1 09:05:06
  • -
  • +
  • 인쇄
여름 무더위를 날리는 ‘오싹오싹 클래식’
▲ 군산시립교향악단 제78회 기획 연주회'납량특집 콘서트'

[뉴스스텝] 군산시립교향악단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납량특집 콘서트’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이번 공연은 오는 8월 21일 오후 7시 30분,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리며, 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이명근의 지휘 아래 군산시립교향악단과 시립합창단이 함께하는 합동 무대로 꾸며진다.

‘귀로 듣는 납량특집’이라 할 수 있는 이번 음악회는 공포와 환상을 주제로 한 클래식 명곡과 영화음악을 엄선해 매혹적이면서도 전율을 자아내는 선율들로 공연장을 물들일 예정이다.

콘서트의 서막은 모차르트의 ‘레퀴엠 하이라이트’로 장식된다.

생과 죽음, 구원이라는 깊은 주제를 담은 이 곡은 시립합창단의 풍성한 하모니와 오케스트라의 묵직한 울림이 어우러져 여름밤의 열기를 차분하게 식혀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어 세계적인 영화음악의 거장 존 윌리엄스의 명곡들이 무대를 채운다.

‘해리 포터’ 시리즈의 테마 음악과 아카데미 수상작 ‘쉰들러 리스트’의 주제곡이 연주되며,

특히 ‘쉰들러 리스트’의 바이올린 솔로는 시립교향악단 악장 꾜냐힌 올렉산드로가 맡아 감성적인 선율을 선사한다.

이어지는 곡은 공포 영화의 긴장감을 클래식으로 재해석한 헤르만의 ‘사이코’ OST 모음곡, 헨델 오페라 ‘리날도’ 중 아리아 ‘울게 하소서’를 시립합창단 소프라노 이소율 단원이 애절하고도 감미롭게 들려준다.

공연의 대미는 프렌켈의 ‘백학’이 장식하며, 시립합창단 베이스 이승범 단원의 깊고 풍부한 목소리가 감동을 더 할 예정이다.

관람은 8세 이상 가능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티켓은 6월 10일부터 8월 18일까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고, 공연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대공연장 1층에서 현장 예매도 가능하다.

예술의전당관리과 심종완 과장은 “이번 음악회는 단순한 공포를 넘어 생명과 죽음, 슬픔과 희망 등 인간의 깊은 감정을 음악으로 풀어내는 특별한 무대로 여름밤을 오싹하면서도 감동적으로 채워줄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납량특집 콘서트가 앞으로 매년 군산시립교향악단의 대표 브랜드 공연으로 자리매김해 시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기타 문의는 군산시립교향악단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규 경기도의원, 동학농민혁명 정신 계승 위한 조례 제정 추진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1)은 동학농민혁명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하고 그 정신을 계승ㆍ발전시키기 위해 '경기도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안'을 준비하고 있다.동학농민혁명은 1894년 봉건제도의 모순을 개혁하고, 외세의 침략으로부터 국권을 수호하기 위해 일어난 역사적 사건이다. 혁명 참여자들의 숭고한 애국애족 정신은 한국 근대사의 민주ㆍ평등 이념을 상징적으로

광명시, 공직자 기후위기 대응 인식 높인다

[뉴스스텝] 광명시는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정책적 대응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탄소중립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모두를 위한 환경’을 주제로 '세계지도 속 환경이야기', '사계절 기억책', '착한 소비는 없다' 등 다수의 환경 저서를 집필한 생태콘텐츠연구소 최원형 소장이 진행했다.강의에서는 내 삶과 연결된 세상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으뜸프러그 영농조합법인에 ‘참당귀와 지황’의 안정적 생산 위한 핵심기술 이전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9월 9일 으뜸프러그 영농조합법인에 ‘참당귀와 지황 약용작물 육묘’ 관련 기술(연구책임자 황승재 농업생명과학대학 원예과학부 교수)을 이전하는 협약을 체결했다.최근 폭염·폭우 등 극단적인 기후변화와 고령화로 인한 재배환경 악화, 약용작물 수급 불안정 등이 농가와 산업계의 주요 과제로 부상함에 따라, 안정적 생산성과 품질 확보를 위한 과학적 재배기술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