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보령시·울진군 미술교류전 8월 1일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30 09:10:15
  • -
  • +
  • 인쇄
보령과 울진에서 개최 예정... 동서 해안 예술인 교류 확대
▲ 보령시 울진군 미술교류전 포스터

[뉴스스텝] (사)한국미술협회 보령지부와 울진지부가 주최하는 제8회 보령시·울진군 미술교류전이 오는 8월 1일부터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양 지역 미술인들의 문화 교류를 통해 지역 예술의 저변 확대와 상생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전시에는 보령 작가 51명, 울진 작가 25명 등 총 76명의 작가가 참여하며, 한국화, 서양화, 조각, 서예, 공예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전시된다. 참여 작가들은 각 지역의 정체성과 개성을 담은 작품을 선보이며, 예술을 통한 지역 간 소통과 화합의 의미를 전달할 예정이다.

전시는 먼저 보령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8월 1일부터 7일까지 개최되며, 이어 울진주인예술촌에서 8월 9일부터 16일까지 열릴 계획이다. 양 지역을 순회하며 열리는 이번 교류전은 예술의 지평을 넓히는 동시에 지역민들이 다른 지역의 예술을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보령지역 참여 작가로는 ▲강미정 ▲강인숙 ▲권오경 ▲김경숙 ▲김부권 ▲김서린 ▲김선주 ▲김승미 ▲김용 ▲김일환 ▲김태암 ▲박미경 ▲백춘자 ▲서정애 ▲손동식 ▲손혜경 ▲송명희 ▲안미자 ▲안영선 ▲오종원 ▲유단비 ▲윤미숙 ▲윤학미 ▲이금복 ▲이미자 ▲이병민 ▲이상민 ▲이상옥 ▲이수자 ▲이영선 ▲이정주 ▲이종목 ▲이종신 ▲임기석 ▲임용빈 ▲임호영 ▲장보선 ▲전연숙 ▲정권승 ▲정미화 ▲정순환 ▲정일휘 ▲조숙자 ▲조진행 ▲최성열 ▲최혜선 ▲하일해 ▲한겨울 ▲한면택 ▲현연우 ▲황진 등이다.

울진지역 참여 작가로는 ▲권오원 ▲김경기 ▲김경하 ▲김성희 ▲김영숙 ▲김지훈 ▲남미옥 ▲남은숙 ▲박영열 ▲서정희 ▲손병효 ▲신상구 ▲엄계숙 ▲엄순정 ▲오정혜 ▲유경희 ▲윤근오 ▲이수용 ▲장진미 ▲주철우 ▲최광은 ▲최준용 ▲허견 ▲홍경표 ▲황정희 등이다.

보령지부 관계자는 “올해로 8회를 맞는 교류전은 동서 해안 도시 간 문화적 연결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예술 행사로 자리잡았다”며 “예술을 매개로 한 꾸준한 교류가 양 지역의 예술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울진지부 관계자 또한 “이번 전시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예술인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문화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보령시와 울진군은 2018년부터 매년 교차 개최 형식으로 교류전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 간 예술 연대를 강화하고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작품을 통해 관람객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