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관광문화재단, 이사부독도기념관 기획전시 "SEA-CRET CODE : 깨어나는 수호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09:10:16
  • -
  • +
  • 인쇄
이사부 장군의 해양 수호 정신과 독도의 상징성, 예술로 깨어나다!
▲ SEA-CRET CODE: 깨어나는 수호자

[뉴스스텝] (재)삼척관광문화재단은 오는 7월 24일부터 12월 14일까지 이사부독도기념관에서 기획전시 “SEA-CRET CODE : 깨어나는 수호자”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이사부 장군의 해양 개척 정신과 독도(우산국) 수호 의지를 현대미술로 재해석한 이야기전달형(스토리텔링) 전시로, 다양한 시각예술을 통해 시민들의 예술 감수성을 높이고 지역 사회에 새로운 문화적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전시 제목인 ‘SEA-CRET CODE’는 ‘SEA(바다)’, ‘SECRET(비밀)’, ‘CODE(암호)’의 합성어로, 동해와 독도(우산국)에 남겨진 메시지와 생명 신호를 예술적으로 풀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부제 ‘깨어나는 수호자’는 우산국을 정복하고 지켜낸 이사부 장군의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조명하고, 바다를 수호하는 영웅의 위엄을 전시를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전시에는 김우진, 노동식, 이용백, 조은필, LALALEE, 푸룻푸룻프렌즈 등 다양한 작가들이 참여하며, 대형 포토존과 입체 조각, 상호작용 영상(인터랙티브 미디어), 걸이 조형물(오브제 행잉) 등 여러 장르의 작품이 전시된다. 관람객들은 시각적 몰입과 체험이 결합된 전시 공간에서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시 개막일인 7월 24일 오후 2시 30분과 7시에는 창작 뮤지컬 ‘돌메이’ 공연이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전시 개막을 기념한 문화공연으로, 관람객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사부독도기념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 마감은 오후 5시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삼척의 문화 자산과 이사부 장군, 독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 활성화와 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성료

[뉴스스텝] 고령군은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운영한 문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커피명가 핸드드립 클래스에서는 이론 강의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실습으로써 커피 추출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두 번째 바나나푸딩 만들기 프로그램은 뉴욕의 대표 디저트를 레시피에 따라 만들면서 단계별 조리법을 익히고 디저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 문화체험 실시

[뉴스스텝]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천영기, 민간위원장 배은영) 장애인분과에서는 지난 4일 지역장애인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정서적 치유를 돕기 위한 하반기 장애인 문화체험사업으로 조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문화·여가 활동의 접근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감각 기반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30여명의 참여자들은 전문 조향사의 안내에 따라 20개의 향료를 직접

울산 동구, 드론 활용 산불 예방 활동 현장 점검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2월 5일 오후 2시 겨울철 산불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울산대교 전망대 일원에서 드론을 활용한 산불 감시 활동 및 산불 감시(진화)대원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이날 점검에는 김종훈 동구청장을 비롯해 안전총괄과장, 공원녹지과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했으며, 산불 감시(진화대)원 10명이 현장에서 근무 배치 상태 및 순찰체계 점검에 참여했다.특히 이번 점검은 드론을 활용한 산불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