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오는 31일부터 평생학습관 여름방학 특강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09:10:12
  • -
  • +
  • 인쇄
학생들의 유익한 방학 생활과 가족 간의 유대관계 형성
▲ 성동구 독서당 인문아카데미 전경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오는 8월 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성동구평생학습관 여름방학 특강 수강생을 오는 7월 3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여름특강은 방학을 맞아 학생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유익한 방학 생활과 가족 간 건강한 여가시간 활용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 중심의 주말 원데이 특강들과 청소년의 인문 역량을 높이기 위한 복합 교육 등 총 8개의 강좌로 진행되며, 일정이 맞지 않아 참여가 어려웠던 주민을 위해 주말을 비롯해 2개 반으로 일정을 분리하여 학습 참여의 기회를 확대했다.

특히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우리 가족 은반지 만들기’와 ‘가족과 함께하는 향기 스튜디오’는 우리 가족만의 시그니처 반지와 향수를 함께 만들어보며 가족 유대관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경제야 놀자-미래금육 교육’에서는 디지털 모바일 세대인 아이들의 환경과 눈높이에 맞춰 올바른 디지털 결제 수단과 활용을 비롯하여 최근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어나는 금융범죄 예방 교육 등 특화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융복합형 인문학 역량을 위한 ‘미술작품으로 이해하는 그리스 로마 신화’ 등 다양한 강좌가 진행될 예정으로 최근 급변하는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강 신청은 오는 31일 오전 9시부터 성동구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성동구민 및 성동구 소재 직장인의 가족 및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성동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거나 성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금처럼 변화가 빠른 시기 아이들의 환경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융복합형 교육이 필요하다. 특히 올바른 디지털 활용에 대한 교육과 인성 함양을 위한 인문학 학습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자녀들을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시대를 통찰하는 안목을 키울 수 있는 더욱 수준 높은 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도현 안양시의원, “안양시 공무원 교육비 여전히 최하위”…대도시 평균에도 못 미쳐

[뉴스스텝] 안양시 공무원 1인당 교육비가 여전히 경기도 최하위 수준인 것으로 밝혀졌다.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은 지난 12일, 제305회 임시회 총무경제위 현안질의를 통해 안양시 공무원 1인당 교육비가 여전히 경기도 31개 시군 중에서 23위,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 13개 중에서 10위에 머물고 있다고 지적했다. 올해 기준 안양시 공무원 1인당 교육비는 31만7천

장성군, 구급대원 대상 농기계 사고 대응 특별교육 실시

[뉴스스텝] 장성군이 지난 11~12일 농기계임대사업소 본소에서 장성소방서 구급대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사고 대응 특별안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경운기, 관리기, 승용제초기 등 농가 현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임대 농기계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구급대원들은 △농기계 명칭 △기본 조작법 △농작업 내용 △농기계 사고 및 위험 요소 등을 숙지했다. 특히, 사고 발생 시 농기계 작동 중단법과 대처 방법을

광산구, 제14회 대한민국 지식대상 국무총리상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는 공직자들의 역량으로 자체 개발‧구축한 ‘건축정보 AI(인공지능) 플랫폼’이 우수한 행정 혁신 사례로 인정받아 ‘제14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영예의 국무총리상을 받았다고 밝혔다.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정부혁신, 기관 경쟁력 향상에 성과를 낸 지식 행정, 지식경영의 우수사례에 발굴해 포상하는 지식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광산구는 건축직 공직자들이 전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