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가을, 함께 그리는 음악 스케치 인천여성가족재단, 찾아가는 음악회로 문화소외계층에 감동 선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09:15:03
  • -
  • +
  • 인쇄
▲ 따뜻한 가을, 함께 그리는 음악 스케치 인천여성가족재단, 찾아가는 음악회로 문화소외계층에 감동 선사

[뉴스스텝] 인천여성가족재단은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문화소외계층 시민들을 위해 문화예술단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찾아가는 음악회’를 운영하며, 문화예술의 문턱을 낮추고 더 많은 시민들에게 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여성가족재단 문화예술단은 인천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들의 정서 함양을 위해 1995년 합창단과 1996년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이번 28일과 29일 양일간 진행된 ‘찾아가는 음악회’는 효성노인복지센터와 인천시설공단 하늘문화센터에서 열렸다. 합창단 지휘자와 단원들이 직접 시설을 찾아 공연을 선보였으며, ‘꽃구름 속에’, ‘행복을 주는 사람’ 등 관객들에게 친숙한 곡들이 연주되어 따뜻한 감동을 전했다.

김미애 대표이사는 “이번 공연은 인천 시민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기 위해 준비한 것으로, 문화예술단 모두가 정성껏 준비하고 공연했다”며 “많은 분들이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일상 속에서 작은 행복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재단 문화예술단은 앞으로도 노인, 장애인, 교육시설 및 복지시설 등 문화소외계층이 있는 다양한 현장을 찾아가는 음악회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가까이에서 접하고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