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4. 인천시립합창단 제184회 정기연주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30 09:05:09
  • -
  • +
  • 인쇄
▲ 12.14. 인천시립합창단 제184회 정기연주회

[뉴스스텝] 성탄을 기다리는 설레는 마음을 담아 인천시립합창단이 감동적인 무대 'Merry Christmas'를 개최한다. 12월 14일 아트센터인천 콘서트홀에서 올해 마지막 정기연주회를 펼친다.

인천시립합창단의 'Merry Christmas'는 예수 탄생의 기쁨을 담은 성가부터 다채로운 캐럴, 눈 내리는 겨울에 어울리는 노래까지, 연말이면 떠오르는 합창곡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크리스마스의 성스러움과 즐거움, 그리고 따스함을 한데 모았다.

1부에서는 20세기 후반을 대표하는 영국 합창음악의 거장 존 러터(John Rutter)의 “마니피캇”을 노래한다.

예수의 잉태를 예언 받은 마리아가 감격과 기쁨을 노래하는 내용으로 화려하고 웅장하면서도 중세 시대의 음악의 색채가 절묘하게 결합된 찬가이다.

대중적이면서도 절제된 우아함을 융화시킨 영국음악의 스타일을 가졌다. 오페라부터 종교음악까지 아우르는 화려하면서도 청아한 목소리의 소유자 소프라노 이윤정과 국내 유일의 합창 전문 연주단체 라퓨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협연하여 황홀한 화음의 세계를 펼친다.

2부에서는 강릉 세계합창대회 어린이 합창 부문에서 국내 팀 중 유일하게 금메달을 수상한 어린이합창단 위자드콰이어와 함께한다.

“Let it Snow”, “Jingle Bells”, “창밖을 보라” 등 조혜영 상임작곡가가 편곡한 겨울 노래 모음과 더불어 영화 '나 홀로 집에' OST로 유명한 “My Christmas Tree”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루돌프 사슴코”, “Winter Wonderland” 등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캐럴을 부르며 연말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끈다.

이보미 지휘자의 감각적이면서 유려한 지휘와 눈길을 사로잡는 영상과 조명, 다양한 악기들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화음이 우리를 동화같은 크리스마스의 세계로 인도할 것이다.

인천시립합창단 제184회 정기연주회 'Merry Christmas'는 인천문화예술회관 누리집, 엔티켓,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