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부산북구지회 제47주년『아름다운 어르신』축제 한마당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30 09:05:09
  • -
  • +
  • 인쇄
▲ 대한노인회 부산북구지회 제47주년『아름다운 어르신』축제 한마당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부산북구지회는 11월 28일 지회 창립 제47주년을 맞아 『아름다운 어르신』축제 한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기념 행사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정기수 북구의회 의장 등 여러 내빈과 함께 지역 경로당 회장·총무들로 구성된 대의원 3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올바른 보조금 사용을 위한 경로당 회계교육’을 실시 했으며, 본 행사는 국민의례, 내빈소개에 이어 장학금 전달, 노인복지사업 유공자 표창, 내빈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윤덕봉 지회장은 “우리 지회가 어느덧 47주년을 맞이해 오늘 이렇게 창립 기념식을 개최하게 되어 정말 뜻깊게 생각하며 지회 대의원과 회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며, “지역사회와 공동체에서 우리 지회와 노인의 역할을 고민하면서, 살고 싶은 북구가 될 수 있도록 힘껏 돕겠다”고 말했다.

오태원 북구청장은 “우리 구에서도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여러 사업들을 북구지회와 함께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토부·노동부 장관, 두 번째 공공 발주 건설공사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

[뉴스스텝] 국토교통부와 고용노동부는 12월 24일 오후 두 부처 장관이 함께 한국토지주택공사(LH) 공공분양주택 신축 공사 현장(서울 동작구)을 찾아 불법하도급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국토부와 노동부는 대통령 지시에 따라 지난 8월~9월 1,814개 건설현장에 대한 불법하도급 강력단속을 실시한 바 있으며, 그 과정에서 9월 18일 두 부처 장관이 직접 건설현장에서 불법하도급 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이번

영광군의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따뜻한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영광군의회는 24일, 연말을 맞아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들과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위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김강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은 관내 장애인 복지시설인 보배로운집(군서면)과 해뜨는집(홍농읍)을 차례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미리 준비한 위문품을

신안군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 총 5천만 원 장학기금 기탁..“지역업체의 모범적인 선행, 산타 같은 나눔”

[뉴스스텝]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주정호)이 24일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김대인)에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3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으로 형제수산영업조합법인은 2022년, 2023년에 2천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누적 장학기금을 5천만 원을 전달하게 됐다.김대인 이사장은 “오늘 산타처럼 형제수산영어조합법인이 전달해 준 장학기금은 우리 신안군 학생들에게 성탄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