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비원뮤직홀 BMH Residency 시리즈 Ⅱ Chill with Classics!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09:15:03
  • -
  • +
  • 인쇄
2025. 6. 11.(수) 19시 30분 비원뮤직홀 공연장
▲ BMH Residency 시리즈 Ⅱ Chill with Classics! 개최

[뉴스스텝] 비원뮤직홀에서는 BMH 레지던시 시리즈 중 하나인 공연 제작 지원 프로그램의 두 번째 공연‘Chill with Classics!’를 오는 6월 11일 수요일 오후 7시 30분 비원뮤직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사운드 레지던시는 비원뮤직홀의 주력 사업 중 하나로 지역에 거주 중인 39세 이하 청년 음악가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입주음악가 사업이다.

지난 5월 23일 ‘네 개의 무대, 네 개의 계절’ 무대를 성황리에 마친 공연제작지원 프로그램 시리즈의 두 번째 공연으로써 입주음악가 바이올리니스트 박신혜와 피아니스트 박재오가 기획을 맡아 공연을 제작한다.

박신혜는 경북대 학사를 졸업 후 도독하여 뒤셀도프르 로버트 슈만 음대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2019 벨기에 브뤼셀 국제 콩쿠르에서 1위를 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현재 경산시향과 김천소년소녀관현악단에서 활동 중이며,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바이올리니스트이다.

박재오는 계명대 학사를 졸업 후 역시 도독하여 쾰른 국립음대 석사를 취득했으며, 대구시향, 경북도향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했다.

또한, 최근 개최된 제1회 디오 오케스트라 콩쿠르에서 전체 대상을 수상하며 지역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날 무대에 올릴 ‘Chill with Classics!’은 클래식 공연이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지역민들에게 편안하고 쉽게 느겨질 수 있도록 소개하고자 하는 의도로 기획했으며, 근래 인터넷 상 밈(Meme, 유행어)으로 많이 사용된 ‘Chill(여유롭게, 느긋하게 정도를 뜻함)’의 의미를 넣어 클래식과 함께 느긋하고 편안한 공연을 표현하고자 제목을 명명했다.

프로그램 구성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크로스오버 장르부터 친숙한 클래식 음악, 그리고 고전 클래식 장르까지 폭넓게 구성해 서서히 클래식으로 빠져들 수 있도록 준비했다.

첼로가 들려주는 마크 썸머의 ‘줄리-오’, 가데의 ‘질투의 탱고’, 볼콤의 ‘우아한 유령’등 클래식을 잘 모르는 관객이라도 쉽게 감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과 프란츠 리스트의 ‘사랑의 꿈’, 슈베르트의 ‘아베마리아’등 한번쯤은 들어봤을만한 클래식 음악, 그리고 드보르작의 ‘피아노 사중주 2번 내림 마장조, Op.87’등 정통 클래식 곡 까지 다양한 무대를 기획했다.

또한, 솔로에서 콰르텟까지 편성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지루하지 않고 다채로운 공연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게스트로 비올리스트 박소연과 첼리스트 이희수가 출연해 동료 음악가들을 지원한다.

특히 박소연은 사운드 레지던시 입주음악가 2기 출신으로 후배인 3기 음악가들에게 음악적 지원뿐만 아니라 공연 기획에 대한 조언을 해주며 든든한 선배로써 그 역할을 하고 있다.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예매는 6월 5일 오전 9시부터 1인 2매까지 온라인과 방문예매가 동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비원뮤직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비원뮤직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사전신청 접수

[뉴스스텝] 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2026년 음성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내달 12일까지 사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25일 군에 따르면, 교육 인원 조절과 일정 변경 사전 안내 등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사전신청제로 운영한다.이번 교육은 새해영농계획을 수립하고 기후변화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품목별 핵심기술 교육을 중심으로 내년 1월 6일부터 1월 30일까지 진행된다.교육 과정은 지역 특화작목인 복숭아를 포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사랑이 담긴 손길, 겨울철 외국인 주민 의류 나눔 행사 진행

[뉴스스텝]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는 지난 11월 23일 지역 외국인주민의 겨울철 생활 안정을 돕기 위해 시화성바오로 성당이 후원한 겨울 의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추운 계절을 앞두고 외국인 주민의 실질적인 생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트레이닝복과 바지, 겉옷, 신발 등 다양한 겨울 의류가 준비돼 참여자들이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현장을 찾은 외국인 주민

시흥시 시화호 권역 청소년, 환경활동 공유회로 지속가능한 연대와 실천 약속

[뉴스스텝]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1월 22일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시화호권역 청소년 환경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시흥시청소년재단과 (사)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안산시청소년재단, 화성시 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협력해 진행됐다.시흥·안산·화성 3개 권역에서 환경 활동에 참여 중인 청소년 8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을 기반으로 한 연간 환경 활동을 공유하고, 상호 학습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