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2024 K-전통시장 페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7 09:15:16
  • -
  • +
  • 인쇄
전국 130여 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229개 점포 참여
▲ 강원특별자치도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전통시장 최대 행사인'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2024 K-전통시장 페어'가 10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3일간 속초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2024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며,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소상공인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1만 평 규모의 속초시 항만부지 일대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에는 전국 130여 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229개 점포가 참여하여 각 지역의 우수 특산품, 해외 수출 우수상품, 이색 먹거리 전시·판매와 다양한 문화행사를 선보인다.

특히, 강원특별자치도 참여 업체는 총 50여 개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를 자랑하며, '강원특별자치도 특별관'을 최초로 별도 운영하여 지역의 매력을 한껏 뽐낼 계획이다.

개막식은 18일 오후 3시에 박람회장 내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속초시장 등이 참석해 참여 상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우리시장 뽐내기, 우수상품 품평회,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백지영, 김필, 허각, 장민호 등 유명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가족뮤지컬, 속초시 클래식 앙상블 공연 등이 시간대별로 펼쳐져 이번 박람회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또한, 1~2일차 저녁에는 드론라이트쇼와 불꽃쇼가 차례로 선보여 가을밤 속초 하늘을 물들일 계획이다.

박람회 슬로건인 ‘K-전통시장의 힘! 한국을 넘어 세계로!’에 맞춰20일에는 총 2,000여 명의 외국인 승객을 태운 크루즈(누르담호)가 속초로 입항한다.

강원특별자치도는 크루즈 승객들을 위한 속초 여행코스에 박람회장을 포함하여 관광상품을 기획하고, 외국인들을 위한 무료 셔틀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크루즈 승객들을 위한 이벤트 행사로는, 대형비빔밥(400인분) 퍼포먼스, 장터유랑단의 민속공연(줄타기, 사자춤)과 K-POP 공연(크로스오버 라포엠, 위나)이 준비되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원홍식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속초시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2024 K-전통시장 페어'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즐길거리와 우수한 먹거리가 마련됐다”며, “크루즈 외국인 승객들도 방문하여 우리 전통시장의 매력을 느끼고 가게 되어 의미가 더욱 큰 만큼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교육지원청,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 통해 학부모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9월 15일 19시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행복한 아버지학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9월 15일, 9월 22일 2일 동안 총 4시간으로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와 학부모 간의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자녀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실시했다. 그리고 학부모의

금천구의회, 제257회 임시회 마무리…추경 의결·민생현안 대응 촉구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는 15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3일간의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해 총 32건의 안건이 최종 의결됐다. 본회의에 앞서 엄샛별 의원이 홈플러스 시흥점 폐점과 관련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민 생활 안전망이 붕괴될 중대한 사안”이라며 금천구청의 적극적이고

아산시의회 탄소중립특위,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로 탄소중립 사업 업무보고 청취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아산시 탄소중립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15일 오후 2시 의회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종이 없는 친환경 회의 방식으로 탄소중립 관련 주요 사업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향후 방향을 논의했다.특별위원회는 김미영 위원장을 비롯해 김미성 부위원장, 윤원준 의원, 김희영 의원, 김은복 의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회의에서 각 부서의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