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고전음악의 황금기를 담은 두 번째 명작들을 만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9 09:10:10
  • -
  • +
  • 인쇄
10월 2일 인천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 “하이든 2 베토벤”
▲ 포스터

[뉴스스텝] 인천시립교향악단의 기획연주회 ‘하이든 2 베토벤(Haydn 2 Beethoven)’이 2024년 10월 2일 남동소래아트홀 대공연장(소래극장)에서 열린다.

인천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인 정한결의 지휘 아래, 고전음악의 황금기를 담은 두 번째 명작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연주회의 시작은 하이든 <첼로협주곡 2번 D장조>이다.

슈만, 드보르자크의 작품과 더불어 3대 첼로 협주곡으로 꼽히는 이 작품은 에스테르하지 궁정 악단의 첼리스트 안톤 크라프트를 위해 작곡한 곡으로, 독주 악기로서 첼로의 가능성을 열어주는 원숙한 기교와 감성이 드러나 있다.

하이든 <첼로협주곡 1번 C장조>와 극적으로 다른 스타일과 양식을 가지고 있는 <첼로협주곡 2번 D장조>는 총 3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곡은 무엇보다도 1악장의 박력 넘치는 에너지와 강인한 인상을 주는 첫 주제가 이 곡의 트레이드 마크와 같은 징표로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세계적인 권위의 퀸 엘리자베스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라이징 스타로 음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첼리스트 정유찬이 협연자로 나선다.

이어 연주되는 곡은 베토벤 <교향곡 2번 D장조, 작품번호 36>이다. 리히노프스키 공작에게 헌정되어 1803년 빈의 안데어 빈 극장에서 초연되었다.

베토벤이 선배 작곡가들을 넘어 거장으로 올라설 가능성을 보여주는 작품임과 동시에 과도기의 베토벤의 음악을 잘 보여주는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치명적인 병으로 인한 개인적 고통에도 불구하고, <교향곡 2번>은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며, 베토벤의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1번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2번의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인천시립교향악단 기획연주회 ‘하이든 2 베토벤 (Haydn 2 Beethoven)’ 의 티켓 가격은 전석 10,000원으로,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엔티켓 및 인터파크 티켓에서 예약 가능하다.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동구, 민·관 협력으로'우리동네, 쓰담쓰담'진행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성동지역자활센터에서 11월 13일부터 21일까지 지역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쓰담쓰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우리동네, 쓰담쓰담’은 '쓰레기를 담다'는 의미의 '쓰담'과 지역사회를 '어루만지다'는 뜻을 더한 캠페인으로 자활참여주민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캠페인은 2023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왔으며

서울 중구, 찾아오는 추위에 '복지 위기가구 발굴' 속도 낸다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본격적인 겨울철 추위에 앞서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는 11월 공동주택을 시작으로, 12월에는 주민 생활과 맞닿아 있는 상가와 점포를 방문해 ‘찾아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설명회’를 열어 지역사회 협력 기반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이번 설명회는 소규모로 밀착 진행해 다양한 사례와 지원책을 세밀히 공유하며 위기가구 발굴 실효성을 높이고 있다. 구는 지난 10일과

방산시장 속 모험 놀이터! 서울 중구, 키즈카페 '노리몽땅 을지로점' 개관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을지로4가역 인근, DIY재료의 천국인 방산시장 안에 미취학 영유아를 위한 공공형 실내놀이터 '서울형 키즈카페 노리몽땅 을지로점'이 문을 열었다. 을지로점은 중구에서 네 번째로 선보이는 서울형 키즈카페다.노리몽땅 을지로점(을지로27가길 24)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531.84㎡(160.88평) 규모로 들어섰다. 기존 어린이집이었던 건물을 전면 리모델링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