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읍성 활성화 프로젝트 ‘홍주읍성의 동지’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09:05:10
  • -
  • +
  • 인쇄
▲ 홍주읍성 활성화 프로젝트 ‘홍주읍성의 동지’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홍주문화관광재단은 22일에 홍주읍성 내 안회당 일원에서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홍주읍성 활성화 프로젝트‘홍주읍성의 동지’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속놀이 체험(버나놀이, 말뚝이 말먹이기, 투호놀이, 고리던지기, 딱지치기, 굴렁쇠, 외나무다리 건너기 등) ▲전통한복 체험 ▲동지팥죽 시식 체험 ▲야간경관 포토존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최건환 대표이사는 “동짓날을 맞아 팥죽도 드시고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기시며 의미 있는 날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며 “올 한해 홍주문화관광재단에서 개최한 홍주읍성 세시풍속 행사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 따뜻한 연말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주읍성 활성화 프로젝트는‘홍주읍성 세시풍속’이라는 주제로 올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지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간형 문화행사로 진행되며, 이미 홍주읍성에서 봄, 여름, 가을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바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12월 말로 개장 연기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가 운영하는 어린이 눈썰매장 개장이 연기됐다. 유성구는 애초 12월 23일부터 1월 25일까지 연구단지종합운동장, 작은내수변공원 2개소의 눈썰매장을 운영할 예정이었지만, 기온 상승으로 인한 인공눈 부족 등으로 눈썰매장 개장을 12월 말로 연기했다.유성구는 12월 초부터 인공눈을 만들어 뿌리는 작업을 진행했으나, 인공눈이 만들어지는 저온 환경이 충분하지 않아 이용객 안전과 시설 안정성

‘러브 미’, 오늘(19일) 1-2회 연속 방송!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 예고!

[뉴스스텝] JTBC 새 금요시리즈 ‘러브 미’ (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가 오늘(19일) 저녁 8시 50분, 1-2회 연속 방송으로 베일을 벗는다. 상실 이후의 사랑을 세대별 멜로와 가족 서사로 풀어내며,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를 예고한다. 그 가운데 서현진, 유재명, 이시우 가족, 그리고 이들과 러브 스토리를 만들어갈 윤세아, 장률, 다현(트와이스)의

문경시, 2025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 보고

[뉴스스텝] 문경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및 읍면동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성과보고회'를 열어, TF팀이 주도한 총 27건의 과제에 대해 분야별 성과를 공유하고, 관광·산업·농업·체육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추진된 주요 정책의 진행 경과를 보고했다.특히 문경의 관광 경쟁력 강화를 이끌 대표 사업으로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