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2회 칠성시장거리축제 '별별락장'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09:15:02
  • -
  • +
  • 인쇄


[뉴스스텝] ‘렛츠고 레트로! 어게인 칠성!’이라는 주제로 6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칠성시장거리 일원에서 펼쳐진 ‘제2회 칠성시장거리축제 별별락장’이 다양한 지역에서 모인 관광객과 지역 주민 등 8천여 명이 방문하며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지난 1일 열린 송인헌 괴산군수를 비롯해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열고 축제의 시작을 알렸으며, 플리마켓, 공연, 전통놀이, 어린이 체험, 먹거리장터, 별별노래방 등 많은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축제는 ‘렛츠고 레트로! 어게인 칠성!’라는 주제에 걸맞게 오랫동안 비어있던 점포들을 포토존, 사진관, 전파사, 잡화점 등 추억의 감성·전시공간으로 운영하고, 캐리커쳐, 신바람 쌩쌩이 만들기, 전통놀이 등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다양한 세대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축제기간 운영된 플리마켓, 먹거리 장터에는 많은 지역 상인과 단체들이 참여했고, 특히, 자체 개발한 칠성별빵 판매와 대장장이 야장 정성환 초대전, 반딧불이 체험관을 추진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이형배 칠성면축제추진위원장은 “칠성면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제2회 칠성시장거리축제 별별락장’을 성공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축제를 면밀히 분석·검토해 내년에도 더욱 새롭고 알찬 축제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신미선 칠성면장은 “이번 별별락장 축제에 다양한 세대의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모습을 보고 칠성 시장거리의 아름다운 모습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칠성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