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에서 만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09:15:04
  • -
  • +
  • 인쇄
22일,23일 이틀간 남해읍 (구)화전별당에서 눈(雪)맞이
▲ 남해에서 만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뉴스스텝] 남해관광문화재단에서 운영 중인 행복한 동행 남해 크리스마스 페스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4일 환영식을 시작으로 평일 기준 50여 명, 주말 평균 150~200명 이 꾸준히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방문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재단은 더 많은 관광객과 주민들의 편익을 위해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행복한 동행을 이어간다.

특별운영기간인 이번 주말에는 눈(雪)맞이 이벤트가 펼쳐져 남해에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해관광문화재단은 겨울 여행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25일까지 상시 운영하는 포토존 외에도 22일부터 23일 18시, 19시, 20시 매 정각마다 10분간 하얀 눈을 펑펑 내리게 해 화전별당 일대를 겨울 동산으로 꾸밀 예정이다.

또한 크리스마스 캐럴을 들으면서 캠핑 의자에 앉아 따뜻한 군고구마와 붕어빵을 먹으며 겨울밤의 낭만을 만끽하기에도 좋다. 함께 따라 나온 어린이 친구들은 산타모자나 산타가방 만들기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남해군 전역에서 사용한 영수증을 가져오면 ‘꽝 없는 룰렛 돌리기’에 참여해 재미난 선물을 받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커플이나 부부 등 연인들을 위한 특별이벤트로 ‘커플 SNS인증’을 해줄 경우 특별 선물을, 남해군을 찾은 타지 관광객에게는 소정의 지역화폐를 선물한다.

더불어 화전별당 주변 가게인 남해읍 5곳 ‘행복베이커리’, ‘동네커피’, ‘디저트39’, ‘카페라떼떼’, ‘홍대김밥’에서는 ‘숍인숍(shop in shop)’체험으로 컬러링채색엽서를 구비해 두고 있다. 누구나 마음을 색칠할 수 있고, 참여자 명단에 이름을 남기면 26일 이후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으로 행운을 발송할 예정이다.

남해읍 북변리 97-17번지에 자리한 (구)화전별당 공간 안은 크리스마스트리로 가득 찬 포토존으로, 누구라도 오는 25일(월)까지 운영시간(17:30~20:30)내에 자유로이 방문하면 포토존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주말을 제외한 상시운영일의 경우 인생 사진 출력, 컬러링엽서채색, 커플인증이벤트와 지역화폐증정(소진시까지)이 가능하다. 그 외 눈맞이 이벤트와 먹거리부스, 룰렛돌리기는 주말인 22일과 23일, 양일간만 진행된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환영식이 열린 14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총 12일간 남해읍 포토존 공간을 운영한다.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 몫의 행복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그 자체로 서로에게 따뜻한 배경이 되어감을 느꼈다”며 “25일까지 계속되는 시간 동안 더 자주 일상의 틈을 찾아 행복한 동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성가족부, 함께해서 더 즐거운 한가위, 가족센터에서 만나요!

[뉴스스텝] 여성가족부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국 가족센터에서 가족 간 정을 나누는 다양한 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8일(일)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프로그램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관계 개선 프로그램뿐 아니라 1인 가구,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소통·체험행사 중심으로 마련됐다. 전국 가족센터에서는 가족관계 개선 프로그램, 전통음식 만들기 및 나눔 행사, 가족 단위 또는 가족봉사단의 봉사

행정안전부, 정부24 등 정보시스템 47개 복구,전소된 96개 시스템은 대구센터 이전 추진

[20250929224644-57748][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9월 29일 오전 9시, 윤호중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개최하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한 행정정보시스템 장애의 복구 현황과 향후 대응계획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전소된 7-1 전산실 96개 시스템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내 민관협력형 클라우드로 시스템을 이전하기로 결정했고, 윤호중 장관이 오후에 직접

행복청 「목요박물관산책」 연재 마무리, 성과 공유와 확산에 나선다.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 1월부터 매월 1, 3주 목요일마다 연재해 온'목요박물관산책'의 성과 확산을 위해 기획물을 책자로 발간할 계획을 밝혔다.'목요박물관산책'은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기획한 자율적인 연구·학습 모임이다. 국내·외 우수한 박물관을 소개하고 우수사례와 시사점을 분석해 국립박물관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