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09:05:33
  • -
  • +
  • 인쇄
선배시민과 환경·사회·거버넌스(ESG) 실천
▲ 대화노인종합복지관 어버이날 행사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난 5월 8일, ‘어버이, 선배시민 되다(ESG)’를 주제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고양특례시의회 김영식 의장, 일산서구청 서병하 구청장 등 많은 지역 내빈이 참석해 어버이날을 함께 축하했다.

1부 기념식은 유공자 표창, 샌드아트를 활용한 환경·사회·거버넌스(ESG) 의미 소개, ESG 선언문 낭독과 퍼포먼스, 카네이션 달아드리기로 진행됐다.

또한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이한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경영 선포를 통해 ▲환경보호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사회적 약자를 돕는 후원, 자원봉사, 인식개선 등 함께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 ▲복지관 발전을 위해 함께 논의하고 실천하는 문화 조성 등 총 3가지의 실천 방향을 제시했다.

2부에서는 후배시민과 함께하는 축하공연으로 고양시립대화소망어린이집 원아들의 공연과 행복우클 동호회의 우쿨렐레 연주 공연이 진행됐다. 특희 복지관 외부에서 ESG 홍보관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행사의 재미를 더했다.

최윤정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장은 “행사를 통해 어버이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ESG선포를 계기로 노인이 삶의 주체가 되어 자신과 주변의 동료, 후배, 지역사회를 돌보는 존재가 되고, 모든 세대가 함께 실천하는 ESG문화가 노인복지관을 중심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태건비에프, 송포농업협동조합, DMZ국제다큐영화제후원회, 고양상공회의소 사회공헌회, 한국주택금융공사경기북부지사, 일산풍성한교회, 일산신용협동조합, 한국화훼농협,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 우리들병원, 재미공작소 등 다양한 지역단체의 후원과 봉사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