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체육회, 강동구체육회 위원회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09:05:22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체육회는 17일 서울 강동구체육회(회장 이문용)와 올해 첫 체육·문화·관광 방문교류 행사를 통해 양 체육회간 본격적인 교류 물꼬를 텄다.

 군체육회는 이날 정선군을 방문한 서울 강동구체육회(회장 이문용) 임직원 30여명에게 지역문화 관광을 널리 홍보하는 교류행사를 가졌다. 문화·관광 교류 행사에는 강신열 정선군체육회장을 비롯한 체육회 직원 동행, 양 체육회간 정보교환은 물론 정선의 대표적인 관광지와 공연 관람 등을 통해 청정 정선, 관광 정선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이날 강동구체육회 임직원들은 서울에서 버스로 정선읍을 방문, 전국 최대의 5일장이 열리는 정선아리랑 시장을 방문해 다양한 지역특산품을 구입했다. 또한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세계적으로 극찬을 받은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아라리’ 공연을 관람하고, 아라리박물관 견학, 북평면의 핫 플레이스인 나전역 카페에서 감성을 즐긴 후 귀경했다.

 앞서 양체육회는 지난해 10월 19일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가진 후 이번에 첫 교류행사를 가졌다.

 강신열 군체육회장은 “강동구체육회와 이번 체육·문화·관광 교류를 시작으로 향후 정기적인 체육교류 추진 등을 통해 도농 지자체 체육회 교류협력 및 우리군의 문화 관광 홍보에도 적극나서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TODAY FOCUS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박영태 의원, 수원시립미술관 단순 전시 넘어 관광 명소로 개선 촉구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박영태 의원(더불어민주당, 행궁·지·우만1·2·인계)은 28일 열린 제397회 제2차 정례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소관부서 수원시립미술관 행정사무감사에서 미술관의 공간·환경 개선과 운영 효율성 제고를 강하게 촉구하며, “미술관이 지닌 본질적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관광 중심지에 위치한 만큼 도시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향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박영태 의원은

수원특례시의회 유재광 의원, “고도제한 완화, 주민 불안 해소가 먼저”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유재광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28일 열린 공항이전추진단 대상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군공항 주변 고도제한 완화 조치와 관련해 “서수원 주민의 불안과 혼란을 해소하는 행정적 대응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고 강하게 지적했다.유 의원은 우선 지난 8월 시행령 개정 이후 언론 보도에서 “지역 개발 활성화”가 강조된 반면, 정작 서수원 주민들은 “소음 피해는 여전한데 무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선 의원,“수원시 전액 부담하는데 명의는 세계화장실협회?… 사업 주체 명확히 해야”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 이재선 의원(국민의힘, 매탄1·2·3·4)은 지난 26일 청소자원과에 대한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세계화장실협회가 추진하는 국제 공중화장실 지원사업의 명의 사용 방식과 사업비 부담 구조가 불합리하다고 지적했다.전 세계 21개국이 가입한 ‘사단법인 세계화장실협회’는 개발도상국에 공중화장실 설치를 지원하고 있으며, 수원시도 매년 협회비와 관련 예산을 부담하고 있다.이재선 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