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의 날 문화혜택 누리세요~ 옥천군, 예비군의 날 기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09:15:16
  • -
  • +
  • 인쇄
▲ 예비군의 날

[뉴스스텝] 옥천군이 제57주년 예비군의 날을 기념하여 지난 11일 예비군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4월 한달 간 예비군에게 문화 및 시설 사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국토방위 임무를 새롭게 다짐하고자 제정된 ‘예비군의 날’은 매년 4월 첫째 주 금요일로 지정되어 있다. 이날 행사장에는 황규철 옥천군수를 비롯해 추복성 군의장, 최희진 제2201부대 1대대장, 군부대 관계자, 여성예비군 소대 등 민·관·군·경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행사는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안보영상 시청, 여성예비군 대표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상근 병력이 부족해 현재 예비군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지역방위 태세에 노력하여 주시는 예비군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4월 한 달동안 예비군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놀이공원, 의류, 레포츠 등의 할인은 물론 미술관·공연 관람, 지역 관광지 이용 등 다양한 문화 혜택도 포함된다.

자세한 내용은 예비군 홈페이지나 옥천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함께하는 채움마을’로 온정 나눠

[뉴스스텝]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에 2025년 특화사업 ‘함께하는 채움마을’ 2차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관내 아동과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무선 이어폰, 영양제, 통컵(텀블러) 및 배터리 꾸러미 중 대상자가 희망하는 물품과 합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 후원한 영양제를 함께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함께하

평택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2025년 주민총회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 중앙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2025년 중앙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서는 정장선 평택시장과 중앙동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중앙동 주민자치프로그램 팀(고고장구, 라인댄스) 공연을 즐기고 2026년에 추진할 마을사업 계획을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고고장구와 라인댄스 무대를 시작으로 2026년 마을의제 사업 설명과 그간 주민자치회의 활동 보고,

과천시, 국도47호선 우회도로 안양뱡향 17일 임시 개통

[뉴스스텝] 과천시는 오는 9월 17일 오후 2시를 기해 국도47호선 우회도로 안양 방향 도로를 임시 개통한다고 밝혔다.국도47호선 우회도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신갈현교차로~옥탑지하차도~제비울교차로~과천래미안슈르 부근 과천대로를 잇는 총 2.81km 구간에 조성되는 도로다. 기존 과천대로의 교통량을 분산시키고 수도권 남부권 도로망의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국도47호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