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고등학생 대상 우주과학 진학진로 온라인 특강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09:10:23
  • -
  • +
  • 인쇄
▲ 태백시, 고등학생 대상 우주과학 진학진로 온라인 특강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지난 2일 관내 황지고등학교 및 장성여자고등학교 학생 5명을 소그룹으로 구성하여 폴 윤(Paul Yun) 교수의 “우주과학 진학진로 분야 관련 온라인 특강”을 실시했다.

나사(NASA) 태양계 홍보대사이자 미국 입시(SAT) 수학문제 출제자, 하버드대(Havard) 입학사정관인 폴 윤(Paul Yun)교수는 나사에서 진행 중인 달과 화성 탐사에 대한 소개와 우주과학과 관련한 우주산업이 향후 인류에게 가져올 변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현재 한국에서 글로벌 우주탐사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창업자들에 대해 소개하였다.

강의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화성 탐사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 우주의학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학생들의 질문에 폴 윤 교수뿐 아니라, 함께 참여한 스페이스린텍 대표이자 우주의학 전문가인 윤학순 미국 노퍽 버지니아주립대 교수의 폭넓은 답변이 이어졌다.

참여한 학생들은 우주과학 탐구 및 향후 진로진학에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고, 이에 폴 윤, 윤학순 교수는 향후 인턴십 참여 등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우주 탐사 등은 신도시가 생기는 개념으로 우리 시 장성 광업소 채굴 등의 기술이 경쟁력이 있는 것처럼, 무엇이든 자신이 잘하는 분야에서 열심히 하여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향후 나사(NASA)에서 일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기회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명기 횡성군수 KTX 횡성역 일일 명예역장 체험

[뉴스스텝] 김명기 횡성군수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KTX 횡성역에서 30일 일일 명예역장 체험을 실시했다. 김 군수는 다가오는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찾기는 물론 관광객 편의 증진 등 철도 교통 대책을 현장 체험을 통해 사전에 꼼꼼히 챙기기 위해 몸소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날 김 군수는 KTX 횡성역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반가운 인사와 함께 친절한 안내 등 업무 체험도 맡아 진행하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뉴스스텝] 장성군이 민선8기 핵심 군정으로 추진 중인 ‘장성형 복지 모델’이 보편적 복지 실현으로 주목받고 있다.가장 호응이 높은 시책은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다. 군은 전남 최초로 학기당 최대 200만 원, 총 8학기분의 대학 등록금 실비를 지원한다. 대상은 보호자가 3년 이상 장성군에 주소를 둔 30세 이하 대학 재학생이다.장성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수당(꿈키움 바우처)’도 도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 성료

[뉴스스텝] 충청북도내수면산업연구소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5주간 운영된 ‘2025년 충북 귀어학교 제5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총 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어 희망자가 내수면 어촌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내수면 양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됐으며, 선발된 교육생들은 충북귀어학교 기숙사에 합숙하며 총 161시간의 전문 교육을 이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