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과 함께하는 북구 금곡동 ‘금은동 가을운동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09:10:07
  • -
  • +
  • 인쇄
▲ 주민과 함께하는 북구 금곡동 ‘금은동 가을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월 개최한 제3회 금곡동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마을의제 사업으로, 10월 21일 금곡동 부산시 인재개발원 운동장에서『금은동 가을 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금곡동 주민자치회는 주민 200여명과 함께 족구,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줄다리기 등 남녀노소가 함께 어울려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을 구성하여 운동회를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에서 활동중인 소리사랑 색소폰 동아리의 식전공연, 어린이 걸스 힙합공연, 다울태권도장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또한 신발, 모자, 장갑 등 다양한 경품이 많은 참여자에게 전달됐다.

이번 행사는 특히 기획단계부터 운동회 운영까지 주체적으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주민자치회 전환사업의 큰 의미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오태원 북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금곡동 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한 운동회가 어린시절 걱정없이 뛰놀던 생각이 나면서 주민들이 오늘 하루는 평소 근심걱정을 덜어내고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현식 주민자치회장은 “금곡동에서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경남도,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10월 1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저하자(생후 6개월 이상),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자를 대상으로 '‘25-‘26절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절기 코로나19 접종에는 최근 유행하는 변이에 효과적인 LP.8.1. 변이 백신(화이자.모더나)이 활용되며, 이전 절기 접종력과 상관없이 한 번 접종으로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 대전 대덕구 지역아동센터 전기 안전 손봤다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는 대한전기숙련기능인협회와 함께 지역 지역아동센터 16곳을 대상으로 전기 안전 환경을 점검·개선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봉사에는 협회 회원 23명이 참여해 노후 전기설비 보수와 단독 전기선 추가, 분전함·차단기·콘센트·스위치 교체 등 센터별 취약 지점을 세밀히 점검하고 즉시 수리했다.특히, 봉사자들은 기술 지원뿐 아니라 필요한 부품과 물품을 자비로 마련해 제공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