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 인천 문화술교육 기획 지원 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2 09:05:24
  • -
  • +
  • 인쇄
시민이 더 가까이, 더 깊게 누리는 문화예술교육
▲ 2023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 이아예술컴퍼니

[뉴스스텝] (재)인천문화재단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인천 시민이 더 가까이, 더 깊게 누리는 문화예술교육을 위하여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1차로 진행되는 공모는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아이와락-인천' △인천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 2개 사업이다.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아이와락-인천''은 문화시설의 고유 콘텐츠를 활용하여 누리과정(예술경험 영역)을 연계한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 내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과 협력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비와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인천 내 등록 문화시설 또는 문화시설과 업무협약을 맺은 예술(교육)단체가 지원할 수 있으며, 개발형과 운영형 통합 최대 6건을 선정한다.

'인천문화예술교육 기획 지원'은 민간 중심 문화예술교육 거점 구축을 위한 ‘거점 지원’과 지역 중심 문화예술교육 개발·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지원’ 두 가지 유형의 공모로, 거점조성 및 프로그램 개발 활동비와 진행비,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거점 지원’의 경우 민간단체의 거첨 준비형과 구축형으로 체계화했다. 인천 내 예술(교육)단체가 지원할 수 있으며, 총 9개 내외의 단체를 선정한다.

자세한 공모 안내와 지원 서식, 사업설명회 일정 및 신청방법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 생애의 시민 문화예술교육 운영을 지원하는 '인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와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사업(인천)'과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기초문화재단 대상 '기초단위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은 3월 초 공모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