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예천군민아카데미' '행복하고 싶다면 걸음걸이를 바꿔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09:05:17
  • -
  • +
  • 인쇄
내달 15일 문화회관에서 걷기 전문가 ‘안광욱’ 소장 초빙 강연
▲ 포스터

[뉴스스텝] 예천군은 오는 9월 15일 오후 4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걷기 전문가’ 안광욱 ㈜안광욱걷기약발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제60회 예천군민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올바른 자세로 제대로 걸어서 군민이 걷기를 통해 평생의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워킹 테라피’를 제공한다.

또, 걷기가 몸에 어떻게 작용하는지와 올바른 걷기의 방법은 어떤 것인지 걷기 이론과 함께 직접 걸어보며 건강을 위한 유익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사로 초빙된 안광욱 소장은 재활치료사로 일하던 중 일본에서 발건강요법를 경험한 뒤, 한국인의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전통 족기술과 치유걷기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했다.

안 소장은 복원된 전통 족기술과 결합해 독창적으로 개발한 족기술을 상생(相生)약발로 명명하고,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연구와 동시에 올바른 걷기 자세와 원리를 알리는 치유걷기 프로그램 보급에 매진했다.

특히 ‘한국발사랑봉사단’을 창설해 요양원 등에서 어르신 대상 발건강 봉사 등 사회환원 활동도 꾸준히 병행하고 2005년에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아울러, 안 소장이 오랫동안 쌓아온 의학적 임상 경험 등을 체계적으로 정립해 집필한 저서 '제대로 걸어야 제대로 산다'는 2011년 최초로 걷기 관련 보건복지부 우수건강도서로 선정되는 등 올바른 걷기 보급과 지도자 육성에 힘쓰며 발 건강 전문가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군은 ‘예천군 뚜벅이’, ‘플로깅’ 등 걷기로 건강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군민 모두가 올바른 걷기 실천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삶에 활력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