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청년도전지원사업 '도전+' 1기 졸업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7 09:15:10
  • -
  • +
  • 인쇄
(사)충남산학융합원 주관 “청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 (사)충남산학융합원 주관 2023년 예산군 청년도전지원사업 졸업식

[뉴스스텝] 예산군은 (사)충남산학융합원이 운영하는 2023년 예산군 청년도전지원사업 ‘도전+’ 1기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6개월 이상 미취업 상태인 청년을 대상으로 상담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며, 프로그램은 ‘도전’과 ‘도전+’로 나눠 진행된다.

‘도전’ 프로그램은 5주(40시간)간의 밀착 상담, 사례 관리, 자신감 회복, 진로 탐색, 취업 역량 강화 활동이 진행되며, 이수 시 참여 수당 50만 원이 지급되고 ‘도전+’ 프로그램은 5개월(200시간)간 ‘도전’ 프로그램 과정을 비롯한 외부 연계활동, 자율 활동을 진행해 최종 이수 시 참여 수당과 인센티브 최대 300만원이 지급된다.

‘도전+’ 1기 참가자들은 외부 연계 활동으로 더본외식산업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제과기능사, 바리스타(PCPA), 한식조리기능사 등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아울러 ‘도전+’ 1기 참가자들은 성격유형(MBTI) 검사, 신세대를 위한 노동법, 이력서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강했으며,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와 이수식으로 지난 5개월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내년 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군은 현재 도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신청 대상은 △6개월 이상 취업 및 교육·직업훈련 이력이 없고 구직 문답 표 점수가 21점 이상인 만 18∼34세 청년 △자립 준비 청년(보호종료아동) △청소년쉼터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청년 등이며, 공통요건이 충족되지 않아도 각 지자체 별 지원 필요성이 있다고 인정한 지역특화 청년도 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다.

군은 △경력단절여성 △최근 2년 이내 근로기간 합계가 180일 이하인 청년 △주 30시간 이내 근로 중인 아르바이트 청년 △취업 문제로 졸업 유예, 수료 및 1년 이상 장기 휴학중인 대학 3∼4학년 청년 △만35∼45세 청년(주민등록 주소지 기준 예산군 거주중인 자) △다문화가정 청년 △한국 국적을 소지한 결혼이주여성 등도 지역특화청년으로 인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