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드림스타트 아동 서울 힐링캠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09:05:19
  • -
  • +
  • 인쇄
한국잡월드, 롯데타워, 서울대학교, 청와대 등 탐방
▲ 안동시‘드림스타트 아동 서울 힐링캠프’실시

[뉴스스텝] 안동시 드림스타트는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30명을 대상으로‘드림스타트 서울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2023년 드림스타트 하하호호 夏夏好好 여름방학 프로그램 중 하나로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들에게 여름방학 중 아름다운 여행 추억을 쌓아주기 위한 특별한 일정으로 구성했다.

첫째 날은 한국잡월드, 롯데타워를 탐방하며 직업체험과 동시에 국내에서 가장 높은 타워에서 서울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체험을 했다. 둘째 날은 서울대학교와 청와대를 탐방하며, 서울대 재학생과 멘토·멘티 수업을 진행하는 등 다채롭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안동시 관계자는“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