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의 풍성한 교육활동 지원, 학생 학부모 대만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28 09:10:04
  • -
  • +
  • 인쇄
관내 5개 중․고교 대상 학교폭력, 성범죄 예방을 위한 뮤지컬 공연 지원
▲ 학교폭력예방 뮤지컬‘킹왕짱’공연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청소년들의 고민을 뮤지컬 무대에 올려 솔직하고 유쾌하게 풀어낸다.

청소년들이 이성관계, 교우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공감대를 넓히고 올바른 의식을 정립하여 성범죄와 학교폭력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필요한 예산은 전부 구에서 부담한다.

극단 여인극장이 12월 말까지 대경중, 한양중, 장충중․고, 성동고 등 5개 학교를 찾아가 1,0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뮤지컬‘킹왕짱’을 펼친다. 70분간의 공연에서 ‘더킹’,‘대왕’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말로 하기는 다소 어렵고 민감한 문제를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구는 청소년 금융 뮤지컬 공연‘배드 보이스(The Bad Voice)’도 추진한다. 코로나19의 여파에 고물가, 고금리가 겹쳐 경제 지표가 나빠지고 보이스 피싱과 같은 금융사기 피해가 속출하는 등 학생들의 금융․경제 교육이 더욱 필요한 상황임을 고려했다.

신한은행 금융교육 후원 사업과 연계하여 11월 중 한양중과 서울의료보건고등학교 학생 총 500명을 만난다. 설명방식의 금융교육에서 탈피해 보이스피싱의 위험성 등을 춤과 노래로 표현해 교육 효과를 높인다.

구는 2023년에도 신한은행 등 금융기업과 연계하여 미래의 경제활동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금융경제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적금, 신용카드, 환전 등 다양한 금융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중․고등학생에게는 여의도 한국거래소 등 투자 현장에서 금융투자교육을 실시한다. 고등학교 경제동아리를 대상으로 주식투자 강의도 제공한다. 모의투자 후 전략발표까지 이뤄지는 과정을 통해 투자에 필요한 기본 지식을 갖출 수 있다.

중학생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중구가 나서서 학교 교육 과정만으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니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사교육비도 절감되어 만족도가 높다”고 밝혔다.

김길성 구청장은“중구는 초․중․고교 학생들이 풍부한 교육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교육 지원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등포구, '회색청년 관계회복 프로그램' 성공적 마무리…청년 사회적 연결망 확장

[뉴스스텝] 영등포구가 사회적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의 자존감 회복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올해 처음 운영한 ‘회색청년 관계회복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시 약자동행 자치구 지원사업의 하나로, 대인관계나 사회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이른바 ‘회색청년’의 사회성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청년들이 지역사회와 자연스럽게 어울리고, 스스로 변화의 동기를 찾

강북구,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3,956명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어르신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 보충을 위해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8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구는 내년도 사업에서 공익활동형, 역량활용형, 공동체사업단, 취업지원형 등 다양한 형태의 어르신 일자리를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은 따릉이 대여소 환경정비, 경로당 청소·배식, 노노(老老)케어, 폐건전지 수거, 전기차 충전소 관리, 점자 스티커 제작,

도봉아이나라도서관, 12월 한 달 크리스마스 그림책 전시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 도봉아이나라도서관이 12월 한 달 도서관 1층 유아실에서 크리스마스 그림책을 전시한다.이번 전시에서는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겨울 풍경 등을 담은 국내·외 그림책이 소개된다.도봉아이나라도서관 전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이번 전시로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 따뜻하게 연말을 마무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도서관은 이번 크리스마스 그림책 전시 외에도 앞으로도 계절별·주제별 테마 전시를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