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가족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09:10:06
  • -
  • +
  • 인쇄
11일까지 여름방학 탐구생활, 제2외국어 특강 진행
▲ 양구군 가족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뉴스스텝] 양구군 가족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양구군 가족센터는 지난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초등학생 1~3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즐거운 여름방학 탐구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큐브랑 친해지기 △용돈 받는 날 △똑소리 나는 소비 경제생활 △다양한 시장 경제(즐거운 프리마켓) △자연을 지켜요 △건강한 식생활(요리 활동) 등으로, 학생들의 올바른 경제관념과 소비 습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초등학교 4~7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제2외국어 여름방학 특강’도 운영하고 있다.

특강은 취업이 필요한 관내의 결혼이민자를 원어민 강사로 초빙해 기초 영어 표현과 단어를 익히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즐겁게 영어를 배우면서 외국어 표현력 향상과 외국어(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가족센터에서는 가족 사랑의 날, 가족이 소통하면 다(多) 행복해요, 자녀성장 집단상담, 가족 상담 슈퍼비전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가족 구성원 간의 상호 이해를 통한 가족 결속력을 강화하고 건강한 가족생활을 지원하고 있으며, 일본어·중국어 특강, 어울림 청소년 댄스 교실, 컴퓨터 교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이 언어, 인성,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조해국 드림스타트팀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통해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보내면서 자신감을 향상하고 더 큰 꿈을 꿀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몸과 마음의 치유 위한 웰니스체험을 한자리에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 준비완료!

[뉴스스텝] 경북도와 영덕군이 주최하고 (재)영덕문화관광재단과 경상북도한의사회가 주관하는 '영덕국제H웰니스페스타2025'가 오는 30일 개막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인도, 대만,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등 15개국 65명의 해외 치유 전문가가 참석하는 국제행사로 면모를 갖췄고, 크게 웰니스치유체험전과 웰니스산업전으로 나눠 치르게 됐다. 웰니스치유체험전은

부평구자원봉사센터,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 진행

[뉴스스텝] 부평구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5일 원적산에서 환경봉사단 프로그램 ‘가을을 만나다’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환경에 관심 있는 환경봉사단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생태 보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참가자들은 가을 숲의 생태를 관찰하고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를 체험했다. 이어 생태환경 바로알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산의 숨은 이야기와 나무의 겨울나기에 관해

서귀포시,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섬·소리·풍경》 개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이중섭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제16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섬·소리·풍경》을 10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 기당미술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를 통해 입주작가 이계나·이민혜·탁동인이 제주도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느낀 감성에 각자의 상상력을 더한 작품 21점을 선보인다.이계나 작가는 제주신화, 본향당, 굿과 같은 무속신앙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이어온 작가로 입주 기간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