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곡박물관,‘청소년 역사문화 강좌’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30 09:05:22
  • -
  • +
  • 인쇄
9월 20일부터 10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 강좌
▲ 울산대곡박물관

[뉴스스텝] 울산대곡박물관은 9월 20일부터 10월 1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 30분에 ‘청소년 역사문화 강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천전리 암각화와 화랑’을 주제로 하며, 천전리 암각화와 화랑에 대해 알아보고, 유적 현장에 직접 가서 그림 활동지 채우기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대상은 관내 중학생 단체이며(회당 25명 내외, 또는 1개 학급), 중학교 및 청소년 단체 인솔자 대표가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는 8월 30일 오전 10시부터 9월 15일 오후 6시까지 울산광역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울산대곡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울산지역 청소년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울산 역사를 알리고자 마련했다.”라며 “여러 학교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박물관 시청각실에서 나만의 활 꾸미기, 임신서기석 새기기 등의 다양한 체험활동도 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가정에서 받는 관리” 방문간호사가 지키는 허약노인 건강

[뉴스스텝] 성주군보건소는 25년 4월부터 11월까지 방문건강관리사업 등록자 중 만65세 이상의 허약노인 150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방문간호사가 가정 방문하여 허약노인 사전평가를 실시하고 스트레칭 기구(운동밴드 및 고무공 등)를 이용해 △근력 강화 운동 △구강체조운동 △요실금 예방운동 △약물지도 △영양관리 △낙상예방 등 교육 및 상담을 8회기 실시했다. 프로그

유의식 의장, 주민자치 발전 공로로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유의식 의장이 30일 완주군 주민자치연합회로부터 주민자치 발전 기여에 대한 감사패를 수상하고,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1번지 완주’ 실현을 위해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 향후 주민자치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경애 의원, 윤현철 완주군 주민자치연합

몽탄초등학교, 따뜻한 나눔 실천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

[뉴스스텝] 몽탄초등학교는 지난 12월 26일 1년간 학교에서 실시한 경제활동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매점 수익금 230,000원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기부는 교내 학생회에서 경제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진행한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학생들은 스스로 기부처를 정하고 지역사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모아 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하게 됐다.무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