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응암2동, ‘은평愛 겨울나기 김치지원 전달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08 09:10:19
  • -
  • +
  • 인쇄
저소득 취약 가구 30여 가구, 서울형 기초수급자 등 30여 가구에 10kg 김치 전달
▲ 은평구 응암2동, ‘은평愛 겨울나기 김치지원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은평구 응암2동은 지난 6일 ‘은평애(愛) 겨울나기 김치지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독사 위험 가구 등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동주민센터와 은평종합사회복지관 지역거점기관 ‘마음이음터’가 함께 진행했다.

마음이음 모니터링 저소득 취약 30여 가구에 한 가구당 10kg 김치를 전달했다.

그간 물품 지원 대상에서 누락된 서울형 기초수급자와 희귀질환자, 장애인 등 30여 가구에도 추가로 지원했다.

동주민센터와 마음이음터는 기관 상호협약에 따라 ‘여름나기 김치지원’ 시작으로, 사회적 고립 위험 가구에 월 1회 물품 지원, 주 1회 마음콜 서비스 등 안부 확인 모니터링 사업을 약 4개월간 공동 진행해 왔다.

마음이음사업 모니터링 대상자는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 김치나 반찬을 해먹을 수도, 사먹을 수도 없는 형편이었다”며 “주민센터와 복지관에서 김치를 지원해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용호 응암2동장은 “앞으로도 민관협력 기반으로 취약계층 지원사업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 따뜻한 복지 공동체 마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디지털 헬스케어·의료AI와 연계한 포스텍 의과대학 비전 제시

[뉴스스텝] 포항시가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미래의료 분야 협력 확대에 나섰다.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일 서울 안다즈서울강남에서 열린 미래의료혁신연구회 제9회 정기세미나에 참석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의료 AI의 역할과 포항시의 바이오·AI인프라, 이에 기반한 포스텍 의과대학 설립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사)미래의료혁신연구회는 의료·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우리나라 의료정책과 발

의성군, 서울·경기 두레생협 110개 매장에서 농산물 판촉 행사 실시

[뉴스스텝] 의성군은 11월 30일부터 12월 12일까지 13일간 서울·경기 지역 두레생협 11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의성농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농산물 생산량 증가와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하락한 상황에서 지역 농가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소비자 시식 행사와 함께 20% 할인 판매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 농가 소득 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

나주시,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미래 식품산업의 핵심 분야인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 마련에 나선다.나주시는 지난 2일 동수동 385-3번지 일원에서 푸드업사이클링 분야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기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다고 3일 밝혔다.농식품 부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실증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지역 식품산업 생태계를 혁신하고 나주를 푸드테크 산업의 거점 도시로 도약시키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