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삭도공업, 서울 중구 독거 어르신 병원비 쾌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0 09:15:12
  • -
  • +
  • 인쇄
▲ 이강운 ㈜한국삭도공업 부사장이 독거 어르신을 찾아 안부를 묻고 있다

[뉴스스텝] ㈜한국삭도공업이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에 거주하는 유**(86세) 어르신의 병원비 전액을 후원한다.

㈜한국삭도공업은 남산케이블카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동국대 장학금 지원, 중구 지역아동센터 및 경로당 후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유** 어르신은 다산동에 홀로 살면서 기초생활수급자 급여로 생활하고 있다. 오른쪽 다리에 관절염을 앓고 있어 거동이 불편한데도 의료급여 지원에 MRI 촬영비, 입원비, 간병인 비용 등 수술에 따른 부대비용은 포함되지 않아 수술할 엄두를 내지 못했다.

이번 후원으로 어르신의 걱정을 덜어드렸다. ㈜한국삭도공업이 수술부터 2주간의 입원에 필요한 모든 비용을 전액 후원함에 따라 지난 5일 병원에서 첫 진료를 받고 내년 1월 수술 날짜를 잡았다. 동행연우회 사회복지사가 수술 이후까지 어르신 병원 가는 길에 동행하여 치료와 회복을 도울 예정이다.

이강운 ㈜한국삭도공업 부사장은“어르신께서 수술 후 건강하게 회복하셔서 두 다리로 거동하시는 날이 오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애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길성 구청장은“어려운 시기임에도 후원을 결정해 주신 ㈜한국삭도공업에 감사드린다”면서“중구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이 없는지 더욱 촘촘하게 살펴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 (재)고성교육재단에 3천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의 장학사업을 이끌어가고 있는 (재)고성교육재단에 관내 금융권의 교육발전기부금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11월 30일 동고성농협이 교육발전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한 데 이어, 12월 2일 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가 3,000만 원을 고성군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육발전기부금으로 (재)고성교육재단에 기탁했다.NH농협은행 고성군지부는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곡성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첫 딸기 수확

[뉴스스텝] 전남 곡성군은 지난 2일 입면 송전리에 소재한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첫 딸기를 수확하고 청년 농업인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3일 전했다. 군은 청년농의 안정적 농업 정착을 돕기 위해 2024년부터 2025년까지 2년 동안 총사업비 33억 원을 투입해 스마트팜 6동 공사를 완료했으며, 6명의 청년농업인이 1인당 400평 규모의 온실을 임차해 딸기를 재배 중이다. 이 자리는 임대형 스마트팜

광주광역시교육청, 청렴시민감사관 1년 성과 공유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은 3일 본청 중회의실에서 청렴시민감사관, 감사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청렴시민감사관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지난 1년간 청렴시민감사관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활동 방향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렴시민감사관은 광주시교육청중앙도서관을 포함한 4개 기관 대상 종합감사와, 19개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등에 참여해 교육 현장의 투명성과 청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