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삼척시 레고 코딩&로보틱스 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3 09:10:28
  • -
  • +
  • 인쇄
11월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삼척체육관(공설운동장 옆)
▲ 올해 1월 있었던 삼척시 코딩&로보틱스 페스티벌 사진

[뉴스스텝] 삼척시가 미래인재발굴을 위해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 2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삼척체육관(공설운동장 옆)에서 로봇코딩축제 ‘2023 삼척시 레고 코딩&로보틱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차산업 시대를 살아가는 지역 청소년들의 과학적 사고능력을 높이고, 가족과 함께 로봇과학과 코딩을 이해하며 창의적인 로봇 경기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관내 청소년 36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로봇축구, 깃발을 점령하라, 미션 이어달리기, 프라임 챌린지 미로 탈출, 랠리레이스, 스페이스 챌린지 등 6개 종목이 진행된다. 시는 경기를 토너먼트로 진행하여 종목별로 금상 1팀, 은상 1팀, 동상 2팀을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로봇 군무 퍼포먼스, 4족 보행 로봇, 춤추는 클릭봇, 안내 로봇 등 로봇 체험관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로봇코딩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여 최첨단 로봇 과학 축제의 장을 맘껏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교육지원청,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일 죽도동 일대에서 포항북부경찰서와'2025년 2학기 개학기 학교 주변 유해환경 점검'을 실시했다.이번 합동점검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학교 주변의 PC방, 편의점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유해환경 실태를 점검했다. 특히 청소년 대상 출입·고용 제한 준수 여부, 술

대구 서구,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 및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추진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 공무원, 유관 기관 단체, 상인회 등이 함께 참여해 제사용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며 힘을 보탰다

류한국 서구청장, 서대구역‘일일 명예역장’위촉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10월 2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함께 ‘추석맞이 고객 감사 행사’에 참여해, 서대구역에서 귀성객과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서대구역 역사 이용객 500만 명 돌파에 대한 감사의 뜻과 함께,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에게 즐겁고 안전한 여행길을 선물하기 위해 서구청, 코레일 대구본부, 대구교통공사가 함께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류한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