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 치매극복·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09:10:24
  • -
  • +
  • 인쇄
생명존중의 가치 되새기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조성에 기여
▲ 치매극복·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 모습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20일 군청 추사홀에서 2023년 치매극복·자살예방의 날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자살예방의 날’(9.10.)과 ‘치매 극복의 날’(9.21.)을 맞아 생명 사랑 문화 조성과 치매 조기 검진 및 치료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에서 실버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및 관중과 함께하는 치매극복, 생명사랑 슬로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잊혀지는 기억들’을 주제로 한 신옥란 강사의 특강 및 캐릭터 연극 ‘오래오래 건강하게 브라보!’가 이어졌으며, 부대행사로 포토존, 작품전시 등이 다채롭게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생명존중의 가치를 되새기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 조성 및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치매극복과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건강하고 활기찬 예산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