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어린이 축제 개최, "마포둥이, 다함께 놀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1 09:10:02
  • -
  • +
  • 인쇄
▲ 마포구 어린이 축제 개최, "마포둥이, 다함께 놀자!"

[뉴스스텝] “마스크에 가려진 어린이들의 웃음을 되찾을 방법은 없을까?”

마포구는 어린이들의 환한 웃음을 되찾아 줄 “마포구 어린이 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3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마포구청, 마포구의회,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되는 마포구 어린이축제는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마포구의 대표적인 어린이 행사다.

그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린이축제가 개최되지 않거나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나, 올해 행사는 오프라인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느끼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마포둥이, 다함께 놀자!”라는 슬로건으로 ▲놀이뜰 ▲문화뜰 ▲행복뜰 ▲쉼뜰 총 4개의 테마로 진행된다.

'놀이뜰'에서는 레일기차, 회전목마, 디지털체험, 안전체험 등 다양한 놀거리가 운영되며, '문화뜰'에서는 어린이 뮤지컬, 문화공연 등이 펼쳐진다. '행복뜰'에서는 마포경찰서, 마포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마포구 유관기관이 모여 참여하는 체험 공간으로 꾸며지며, '쉼뜰'에서는 먹거리장터 등 가족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그 밖에도 풍선아트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미션스탬프 투어 등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놀이뜰 프로그램 중 마포구의회 다목적실에서 진행되는 디지털체험은 2023년 마포구육아종합센터 내 설치 예정인 디지털체험 공간을 프리오픈으로 미리 만나보는 행사다. 디지털체험공간에서 어린이들은 2분마다 새롭게 변하는 체험프로그램을 약 30분간 경험하게 된다.

아울러 축제 후반부인 오후 4시부터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야외광장에서 ‘우리가족 골든벨’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다양한 퀴즈 맞추기와 우승자를 가리는 이벤트를 통해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야외에서 한창 뛰어놀아야 할 우리 어린이들이 3년에 가까운 긴 시간동안 마스크를 쓴 채 활동의 제약을 받아왔다”며, “이번 마포구 어린이축제에서 모처럼 또래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놀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금정문화재단, '가가호호'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가가호호(家家好好)의 추가 교부금 2천만 원을 확보해, 12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총 4개 장르의 추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2025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가가호호' 사업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전국 기초문화재단을 대상으로 추진한 공모사업으로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춘천시립도서관서 한 해 마무리를… 20일 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춘천시립도서관이 오는 20일 오후 2시 연말을 맞아 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시민들과 함께하는 도서관 콘서트를 연다.시립도서관은 올해 열 한차례 매달 ‘시민과 함께하는 콘서트’를 개최한 가운데 총 5,000명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올해 마지막 무대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한 특별 무대를 준비했다. 어쿠스틱 밴드 ‘아이보리코스트’의 감성 공연과 신한대 댄스동아리 ‘SHUK

홍천군, 청소년 농어촌버스 무료이용 지원사업 교통복지카드 신청 안내

[뉴스스텝] 홍천군은 청소년의 교통비 부담을 덜고 이동권을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 농어촌버스 무료 이용 지원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을 안내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홍천군에 거주하는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교통복지카드를 이용해 관내 농어촌버스를 월 30회까지 편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교통복지카드 발급 신청은 네이버폼 통해 온라인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