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구글 노하우 배운 지역 혁신 스타트업 10개 사 시연회(데모데이)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09:10:07
  • -
  • +
  • 인쇄
구글 노하우 배운 지역 기반 혁신 스타트업 10개 사 투자설명(IR 피칭), 관계망 형성(네트워킹), 수료식 축하(세러머니) 등 진행
▲ 부산시, 구글 노하우 배운 지역 혁신 스타트업 10개 사 시연회(데모데이)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27일) 오후 1시 30분, 부산유라시아플랫폼 ‘비스타트업 스테이션’에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스타트업 스쿨 부산' 시연회(데모데이) 및 졸업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1부 시연회(데모데이), 2부 졸업 행사로 진행된다. 1부 10개 기업의 발표심사에 이어 2부 졸업 행사에는 손성은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 마이크 김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아태지역 총괄, 이지선 머스트액셀러레이터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하며, 개회식(오프닝), ‘스타트업 스쿨 부산’ 운영 안내, 수료식 축하(세리머니)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스쿨 부산’은 부산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머스트액셀러레이터가 함께 하는 스타트업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4월 부산이 전국 지역 최초로 구글의 대표 스타트업 프로그램 ‘스타트업 스쿨’을 도입해, 연 2회(상·하반기) 1,000명 이상 참여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1회차는 5월 4일부터 매주 목요일 12주간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진행됐으며, 예비창업가·지역 스타트업 등 500명 이상이 참여해 지도력(리더십), 인공지능(AI), 인터넷 기반 자원 공유(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등 구글의 기술 해결책(솔루션)을 제공받았다.

이번 시연회(데모데이)는 ‘스타트업 스쿨 부산’이 창업교육 프로그램 제공에서 나아가, 참여기업 가운데 10개 사를 선발해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위한 투자설명 해결책(IR솔루션)을 지원하고, 시연회(데모데이)를 통한 스타트업 투자설명(IR피칭) 및 투자자 연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상반기 프로그램의 성공적 연착륙을 기반으로 하반기에도‘스타트업 스쿨 부산’을 운영할 계획이다.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지역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12주간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진행되며, 교육일정 및 강연 주제 등은 8월 중순 확정·안내할 예정이다.

손성은 부산시 금융창업정책관은 “구글과의 협력관계(파트너십)를 기반으로 전국 지역 최초로 도입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스타트업 스쿨 부산’의 상반기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무척 기쁘다”라며, “하반기는 지역대학과 연계 등 확대 시행하여 예비창업가 양성에 더욱 힘쓰고 창업지원 사업과의 연결을 강화할 수 있는 정책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단양군, 1박 2일 귀농귀촌 체험 프로그램 성공리에 마무리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한 ‘귀농귀촌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단양군귀농귀촌협의회 주관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참여자들이 실제 농촌 현장을 체험하고 정착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참가자들은 첫날 단양읍 일원에서 두부 만들기 체험과 귀농귀촌 정책 설명회를 통해 농촌의 일상과 정착 지원제

부산시,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국제콘퍼런스'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는 오늘(28일) 오후 2시 코모도호텔 부산 해마루홀에서 '한-중 해사중재협력 및 부산해사법원 설립 의의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해사법원 부산설립’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확산하고 해사중재 등 해사법률서비스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시와 한국해양대 해사법학부, 아태해사중재센터가 공동 주최한다. 이날 콘퍼런스는 '한국-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로 시민 건강증진 꾀해

[뉴스스텝] 시흥시는 지난 10월 25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열린 ‘2025년도 건강도시 시흥,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전국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너와 나, 함께 할 건강도시 시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어린이가 바라는 건강도시의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건강증진의 중요성을 알린 자리가 됐다.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2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건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