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023 생생문화제 국제문화 나눔축제 '너나들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09:10:22
  • -
  • +
  • 인쇄
8월 26일(토) 오후 6시, 원주 강원감영
▲ 원주시, 2023 생생문화제 국제문화 나눔축제 '너나들이'

[뉴스스텝] 원주시역사박물관은 8월 26일 오후 6시에 원주 강원감영에서 ‘2023 너나들이 국제문화 나눔축제’를 개최한다.

(사)원주매지농악보존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재청,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원주의 대표 무형유산인 “원주 매지농악”을 활용한 축제이며, 올해 여덟 번째로 진행된다.

일본, 중국, 에콰도르, 볼리비아 등 다양한 나라의 예술가와 예술단체가 참여해 각국의 전통예술을 교류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공연 외에도 한복체험, 포토서비스, 전통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미니마켓도 운영한다.

원주매지농악보존회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각국의 아름다운 음악과 전통문화예술의 즐거움을 현장에서 느끼시고 원주매지농악의 지속적인 발전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차순덕 역사박물관장은 “원주시는 지역의 유‧무형 문화유산을 적극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 통영을 향한 사랑! 빛나는 실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1일 창원에 거주하고 있는 ㈜우수이엔지 대표 김태문 씨가 2년 연속으로 고향사랑기부금 200만원을 기부하고 기탁식을 진행했다.통영시 산양읍 출신인 김태문 씨는 지난해에 이어 통영의 발전을 위해 다시 한번 고향을 방문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김태문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고향 발전과 통영의 내일을 밝히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경상북도의회, 입법 지원 공무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의회와 시군의회가 자치법규에 대한 입법 역량 강화를 위해 열공 중이다.경상북도의회는 10월 22일 영덕에서 도의회사무처 공무원과 도내 각 시군 의회 공무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하반기 지방의회 입법 지원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올해 5월에 개최된 워크숍에 이어, 이날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지방의회의 핵심 역할인 자치법규 입법의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

무주군, 2026년도 국가 예산확보 총력

[뉴스스텝] 무주군이 2026년 국가 예산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황인홍 군수는 지난 22일 국회를 찾아 관련 공무원들과 한병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안호영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을 만나 무주군 핵심 현안 사업 추진 당위성을 강하게 피력했다.국회 단계에서 반영이 필요한 사업은 △무주군 폐기물매립시설 확장 사업(3단계, 총사업비 43억 원), △무주 덕유산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조성 사업(총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