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실내놀이터 상도3동점 14일 개소…날씨 걱정없이 이용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1 09:10:17
  • -
  • +
  • 인쇄
만 0~5세 아동의 놀이권 보장…저렴한 요금으로 이용
▲ 동작구 실내놀이터 상도3동점 실내사진

[뉴스스텝] 동작구가 오는 14일 동작구 서울형 키즈카페인 ‘동작실내놀이터 상도3동점’의 문을 연다고 밝혔다.

‘동작실내놀이터’는 날씨나 미세먼지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영유아의 놀 권리를 보장하는 실내어린이놀이터다.

이번에 개소하는 동작실내놀이터 상도3동점(상도로15가길 16)은 상도3동 가온어린이집 3층에 192㎡ 규모로 조성됐다.

이곳은 높은 층고를 활용한 짚라인, 챌린지코스가 특징이고, 커다란 나무 모양의 놀이터는 아이들이 매달려 놀면서 자연스러운 신체발달을 유도하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캐릭터로 변신하는 미디어놀이 공간은 영유아 흥미를 끌며, 내부에는 별도의 부모 쉼터공간과 화장실, 수유실 등도 있다.

또한, 보육교사자격증 소지자와 시설안전관리요원 2명을 상시배치해 안전한 놀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대상은 만 0~5세 영유아 및 보호자다. 이용요금은 개인은 2000원, 단체는 1000원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동반 보호자는 무료다.

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3회차로 나눠 운영하며 회차당 10명씩 2시간 동안 이용 가능하다. 이용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누리집으로 예약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자유롭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관심 있는 학부모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