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1가제2동, 커피향 가득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1 09:15:14
  • -
  • +
  • 인쇄
커피박(커피찌꺼기) 재활용 친환경 향초 공예 프로그램 진행
▲ 성동구 성수1가제2동 작은도서관에서 커피박 향초 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 성수1가제2동 작은도서관에서 지난 9일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커피박 향초 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수업에 사용된 친환경 커피박 향초 키트는 버려지는 커피박(커피찌거기)을 식물성 재료와 혼합한 점토로 만든 것으로, 커피 소비량 증가와 함께 늘어나는 커피박 매립이 토양을 오염시키고 메탄가스와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킨다는 점에 착안한 친환경 상품이다.

참여 주민들은 향초 공예 수업을 통해 커피박 재자원화라는 유익한 주제를 접하고 저마다 환경 보호를 위한 다짐을 공유했다.

더불어 제작된 향초는 동 주민센터 복지팀과 연계, 관내 중장년 1인 가구에 선물하여 연말연시 외로움을 겪을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성수1가제2동 새마을문고에서는 매년 작은도서관 육성지원사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주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과학실험실, 역사교실 등의 초등학생 돌봄·교육 프로그램과 캘리그라피, 향초 공예와 같은 성인 교양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성수1가제2동 새마을문고 임성숙 회장은 “내년에도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주민들과 함께 하는 동네 사랑방과 같은 도서관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배경득 성수1가제2동장은 "연말연시를 혼자 보내실 중장년 1인가구의 우울감과 심리적 불안이 우려되던 차에 향긋한 이웃 간 사랑을 나눠 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주민센터에서도 어려운 지역 주민들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항공우주박물관‘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에서 운영하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12월 2일 서귀포시 노인 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박물관을 누비다, 문화를 누리다’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전시 관람과 새오름 영농조합법인 ‘그린페블’과 함께하는 초콜렛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해 어르신들이 정서적 치유와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새단장 개소식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부산진구는 12월 2일 오전 11시 ‘부산진구 취업정보센터’ 리모델링 완료에 따른 새단장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영욱 부산진구청장을 비롯해 구의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국민취업지원과장, 부산상공회의소 공공사업본부장, 일자리창출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해 취업정보센터의 새출발을 함께 축하했다.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11월 5일부터 27일까지 총 23일간 진행됐다. 기존의 폐

무안 회산백련지, 동절기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 개장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202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무안회산백련지 스마트팜 소공원 산책로 황토 맨발 건강길에 이어, 동절기에도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황토맨발 건강길’을 추가 개장했다.기존 황토 맨발 건강길(폭 2m, 총 500m)은 전 구간에서 아름다운 연지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여름철에도 울창한 수목 그늘 덕분에 쾌적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