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우리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까요?' 무료특강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5 09:10:25
  • -
  • +
  • 인쇄
전문강사와 함께 하는 부모가 알아야 할 자녀 성교육 해법 제시
▲ 파주시‘우리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까요?’ 무료특강 진행

[뉴스스텝] 파주시는 10월 27일부터 11월 20일까지 ’우리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까요?‘라는 주제로 파주시민을 위한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무료 특강은 전문 강사를 통해 달라진 시대의 영유아 및 청소년의 성문화,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성교육 원칙 등 바람직한 양육을 위해 필수적인 내용들로 마련됐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파주시 노인복지관(10월 27일, 11월 9일) ▲파주시민회관(11월 14일) ▲문산행복센터(11월 16일) ▲파주시청 대회의실(11월 20일) 5일간 총 13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권예자 여성가족과장은 “아이들을 키워봤던 부모의 입장에서 가장 힘든 것 중 한 가지가 성교육일 것”이라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만큼 미래세대를 위한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와 건강한 관계 맺기를 위한 길잡이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성평등 인식 및 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파주시는 2020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이래 ▲여성정책 자문그룹 ▲가정폭력·성폭력 공동대응팀 ▲파주형 여성친화거리 ▲여성취업지원 협의체 ▲파주시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 지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 으뜸마을 현장 민심 청취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9일 ‘청정전남 으뜸마을’인 광양 교촌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소통하며 현장 민심을 살폈다.광양 교촌마을은 2024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세대별로 명패, 우편함, LED 센서 등을 주민들이 직접 재료를 구입하고 설치해 마을 경관개선과 주민 야간 보행 안정성을 높인 활동으로 호평을 받았다.또한 교촌마을 일원에 조성된 마을 역사와 전통·문화를 담은 ‘광

5개국 외신 기자단, 세종서 한글의 아름다움 체험

[뉴스스텝] 5개국 주요 미디어 매체 기자로 구성된 외신 기자단이 1박 2일 일정으로 한글문화도시 세종시를 찾았다.세종특별자치시는 9일 한글의 독창성과 다양한 한글문화를 해외 각국에 알리기 위해 외신 기자단이 우리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외신 기자단은 아랍에미리트와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5개국 국영매체 또는 주요 방송사·일간지 소속 기자 6명으로 구성됐다.이날 이들은 시청에서

포항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포항시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난 2일과 3일, 시청 앞 광장에서 ‘2025 추석맞이 직거래장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장터에는 40여 개의 신선 농산물 판매 부스와 6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도심 속 명절 장터로 활기를 더했다.현장에서는 포항 지역 농산물로 만든 뻥튀기·군고구마 시식, 바다장어강정 등 포항 수산물 시식, 공예·타로카드 체험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