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 무더위 날려줄 '여름나기 연합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6 09:15:09
  • -
  • +
  • 인쇄
엘지(LG)디스플레이 후원, 17개 지역아동센터 391명 아동 참여
▲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 무더위 날려줄‘여름나기 연합행사’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는 엘지(LG)디스플레이와 함께 지난 14일 고양 원마운트에서 ‘여름나기 연합행사(이하 여름나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달 28일에 시작해 이번 달 7일과 14일 총 세 번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파주시 내 17개 지역아동센터와 391명의 아동이 참여해 물놀이를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여름나기를 후원한 엘지(LG)디스플레이에서는 물놀이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한 봉사에도 참여했다. 엘지(LG)디스플레이 직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등을 포함한 총 9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아이들이 행사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함께 했다.

권오병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협의회장은 “소통의 장을 마련해주신 엘지(LG)디스플레이와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격려에 힘입어 미래의 기둥인 우리 아이들이 더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엘지(LG)디스플레이에 관계자는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나눔과 참여의 기쁨이 훨씬 더 크게 돌아온다”라며 “사업장이 파주에 있는 만큼 구석구석 돌아보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건강한 기업으로 함께하며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권예자 여성가족과장은 “뜻깊은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엘지(LG)디스플레이 관계자,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현재 파주시는 센터별로 아동복지교사를 파견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 발전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파주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는 센터 간 소속감과 연대의식 도모를 위해 일 년에 한 번씩 연합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한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행사를 지난해부터 다시 시작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