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페스트, 신인상 2관왕→'2022 AAA' 뉴웨이브상 수상까지…"팬들의 자랑스러운 가수될 것"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4 09:15:10
  • -
  • +
  • 인쇄
▲ [사진 = 소속사 제공]

[뉴스스텝] 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2022 AAA'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템페스트(한빈, 형섭, 혁, 은찬, 루, 화랑, 태래)는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개최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이하 '2022 AAA')에 참석해 뉴웨이브 가수 부문을 수상했다.

'AAA'는 배우와 가수를 통합해 시상하는 국내 최초의 통합 시상식으로, 매년 국내를 넘어 아시아의 스타들이 총출동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날 템페스트는 가요계의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뉴웨이브상을 수상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템페스트는 "저희가 이 영광스러운 자리에 서기까지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다. 멋진 앨범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신 회사 식구들과 스태프 분들, 일곱 멤버의 부모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저희가 가장 사랑하는 iE(팬덤명)에게도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 항상 우리를 응원해주시는 덕분에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팬분들의 자랑스러운 가수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본 무대에서 템페스트는 세 번째 미니앨범 'ON and ON(온앤온)'의 타이틀곡 'Dragon(飛上)(드래곤)'을 선보였다. 성대하게 펼쳐진 시상식에서 템페스트는 절도 있고 강렬한 댄스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인트로를 가미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고품격 무대를 완성했다.

최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열린 '2022 MAMA AWARDS(마마 어워즈)'에 참석해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한 템페스트는 오는 24일 개최되는 '2022 SBS 가요대전' 라인업에도 합류해 데뷔 첫 지상파 연말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템페스트는 지난달 미니 3집 'ON and ON'을 발매하고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발매와 동시에 타이틀곡 'Dragon(飛上)'으로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MBC M '쇼! 챔피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데뷔 8개월 만에 첫 정상에 올랐다.

음반은 초동 판매량 13만 장 이상을 넘어서며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한터차트 11월 4주 차 주간 월드 차트와 음반 차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두각을 드러냈다.

최근에는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2022 지니 뮤직 어워드(GMA)'에서 각각 남자 신인상을 거머쥐며 4세대 대표 남자 아이돌의 존재감을 굳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