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예나, '2022 AAA' 베스트 뮤지션상 수상 영예 "솔로로 받는 상 감회 새로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4 09:15:12
  • -
  • +
  • 인쇄
▲ [사진 = 소속사 제공]

[뉴스스텝] 가수 최예나(YENA)가 '2022 AAA'에서 베스트 뮤지션상을 수상했다.

최예나는 13일 오후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진행된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이하 '2022 AAA')에 참석했다.

'AAA'는 한 해 동안 아시아와 대한민국을 빛낸 K-팝, K-드라마, K-무비를 결합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시상식 최초의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다.

이날 쟁쟁한 스타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최예나는 베스트 뮤지션상을 수상했다. 최예나는 "솔로 데뷔 이후 'AAA'에서 받는 첫 번째 상이다. 혼자 이 자리에 서니 신기하고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회사 식구분들과 가장 사랑하는 지구미(팬덤명)에게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본 무대에서 최예나는 미니 2집 타이틀곡 'SMARTPHONE(스마트폰)'과 첫 미니앨범 'ˣ‿ˣ(SMiLEY)'의 타이틀곡 'SMILEY(스마일리)(feat.BIBI)'를 잇달아 선보였다.

러블리하면서도 힙한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끈 최예나는 대체 불가한 깜찍함과 밝은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채우며 베스트 뮤지션다운 존재감을 발산했다.

한편 최예나는 지난 1월 첫 번째 미니앨범 'ˣ‿ˣ(SMiLEY)'를 발매하고 솔로 가수로 새 출발을 시작했다. 타이틀곡 'SMILEY(feat.BIBI)'는 발매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차트 1위 및 멜론 최신 차트 1위, 멜론 TOP100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고, 음악 방송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미니 2집 'SMARTPHONE'으로는 초동 판매량 11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전작의 두 배 가까이 달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최예나는 올해 MBC '호적메이트', '피의 게임', 티빙 오리지널 '여고추리반2'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했다. 다분야에서의 탤런트를 두루 인정받은 최예나는 지난 5월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2022년 가장 영향력 있는 '여자솔로가수(신인)', '예능돌(여)' 부문을 동시 수상했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도 '솔로아티스트(신인)' 부문을 수상하며 2022 대세 아이콘으로 우뚝 섰다.

최예나는 오는 16일 오후 8시 30분 개최되는 '2022 KBS 가요대축제' 라인업에도 합류해 2022년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