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박주현, 소랑 캐릭터에 완벽 빙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1 09:10:07
  • -
  • +
  • 인쇄
그녀가 그려낼 사기꾼 궁합쟁이의 모습은?
▲ 사진 제공: MBC 새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뉴스스텝] 배우 박주현이 ‘금혼령’에서 대체 불가 매력을 지닌 캐릭터로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오는 12월 9일(금) 첫 방송 예정인 MBC 새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연출 박상우, 정훈/ 극본 천지혜/ 제작 본팩토리, 이하 ‘금혼령’)은 동명의 웹 소설이 원작으로,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실의에 빠져 혼인 금지 명령을 내린 왕 이헌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가 가능하다는 혼인 사기꾼 소랑(박주현 분)이 나타나 벌이는 센세이셔널 궁궐 사기극이다.

10일(오늘) 공개된 스틸 속 다양한 차림의 박주현은 보기만 해도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러블리한 비주얼로 시선을 강탈한다.

박주현은 자신이 연기하는 ‘소랑’ 캐릭터에 대해 “사극이라는 장르 안에 빙의, 궁합쟁이, 사기꾼이라는 흥미로운 색으로 똘똘 뭉친 개성 강한 친구”라고 말하며 캐릭터에 매력을 극대화하고 싶다는 의지를 전했다.

박주현은 소랑에 대해 “조선시대에 살고 있지만 현시대에 더 잘 어울리는 캐릭터”라고 말하며 “연기를 하면서도 궁궐에서 생활했지만 자유롭고 그 자체로 즐거움과 짜릿함을 느꼈다”고 전해 소랑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한껏 드러냈다.

더불어 캐릭터를 잘 표현할 수 있는 세 가지 키워드로 ‘사랑’, ‘눈치 백단’, ‘거짓말’을 꼽았다. 먼저 “소랑이라는 이름 자체가 사랑이라는 뜻이기도 하고 정이 많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라고 전했다.

그런가 하면 ‘눈치 백단’이라는 키워드에 대해서는 “이로 인해 많은 사건을 해결하기도 하고, 위험천만한 상황에 빠지기도 하지만 소랑이가 ‘어떤 삶을 살았기에 이런 눈치를 가져야만 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하기도. 더불어 박주현은 소랑에 대해 “거짓말 빼면 시체. 하지만 밉지만은 않은 매력을 갖고 있다”고 표현하며 그녀가 그려낼 사랑스럽고 유쾌 발랄한 매력의 캐릭터가 더욱 궁금해진다.

이처럼 박주현은 캐릭터가 지닌 외면부터 내면까지 디테일하게 묘사해내며 ‘소랑’ 캐릭터에 착붙 싱크로율을 보여줄 예정이다. 생동감 넘치는 열연을 펼칠 배우 박주현과 ‘금혼령’의 소랑이 만나 어떤 시너지를 선보일지 기대감이 솟구친다.

MBC 새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은 '팬레터를 보내주세요' 후속으로 오는 12월 9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주민과 함께 이끌어낸 열병합발전시설 계획 철회...LH, 대체부지 재검토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주민과 함께 꾸준히 문제를 제기해 온 화성진안 공공주택지구 내 열병합발전시설 현 부지 계획이 철회됐다고 11일 밝혔다.국토교통부는 기존 열병합발전시설 예정 부지 계획을 전면 철회하고, 주민 생활권과 주거환경 보호를 위해 대체부지를 재검토하기로 했다.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이번 국토교통부의 결정에 대해 “이번 열병합발전시설 부지 철회는 화성특례시와 시민이 함께 이끌어낸 소중한 성과”라

구리시, 동구동 '가을맞이 우리동네 클린UP!' 실시

[뉴스스텝] 구리시는 매월 진행하는 구리시 '클린구리의 날'을 맞아 지난 10일 사노동 주민들과 함께 '가을맞이 우리 동네 클린UP!'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사노동 안말·내동경로당 일대에서 진행됐다.이날 행사에는 사노동 주민을 비롯해 동구동 행정복지센터와 구리시청 회계과, 교통행정과, 산업지원과, 보건정책과, 감염병관리과 직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

화성특례시, 보건복지부 주관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 실적 우수 기초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 기념식에서 ‘자살예방시행계획 우수 기초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보건복지부는 전국 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자살 예방을 위한 계획의 실효성, 실행력, 지역사회 참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자살예방시행계획 우수 기초지자체를 선정했다.화성특례시는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맞춤형 자살예방 프로그램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