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저' 육성재-이종원-정채연-연우, 독보적 스토리로 ‘시선 강탈’... 5~10회 엔딩 BEST 3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09:10:11
  • -
  • +
  • 인쇄
▲ [사진 제공: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 방송 캡처]

[뉴스스텝] ‘금수저’의 실체가 하나 둘씩 밝혀지며 스토리가 절정을 향해 치닫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극본 윤은경, 김은희/ 연출 송현욱, 이한준/ 제작 삼화네트웍스, 스튜디오N)는 ‘금수저’로 다시 한번 인생을 바꾼 이승천(육성재 분)의 욕망 분출이 본격화될 새로운 2막이 시작, 그의 10년이 긴장감 넘치게 그려지며 흥미로운 전개를 이어가고 있다.

회를 거듭할수록 재미를 더해가고 있는 가운데, 남다른 임팩트를 선사하고 있는 엔딩 장면들을 꼽아봤다.

#. 이승천과 오여진의 본격 대치! ‘금수저’로 얽히고설킨 이들의 운명 (5회)

오여진은 이승천이 아버지 이철(최대철 분)의 사고로 1억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자, 그에게 1억을 건네며 이용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렇게 이승천은 1억을 빌미로 오여진의 시중을 들며 그녀의 집에서 더부살이하게 됐다.

또한 오여진은 이승천에게 자신도 금수저를 이용해 운명을 바꿨다고 토로하며, 다시 부유한 삶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냐고 말하는 등 도발했다. 하지만 이승천이 현재의 삶을 살겠다고 단호하게 말했고, 오여진은 비웃으며 “더 이상 이 금수저는 필요 없겠네”라며 금수저를 호수에 던지는 엔딩은 모두를 놀라게 했다.

#. 금수저 이승천에게 닥친 위기! 살인 용의자가 되다?! (7회)

우여곡절 끝에 다시 금수저의 삶을 살게 된 이승천은 자신을 굴욕적인 상황에 빠트린 오여진을 위협하는가 하면, 서준태(장률 분)의 자금줄인 알렉스 부(이동희 분)을 찾아가 서준태 대신 자신에게 투자하라고 말하며 자신의 걸림돌이 되는 인물들을 처단하기에 나섰다.

하지만 황현도(최원영 분)가 알렉스 부에게 투자의사를 철회할 것을 요청하며 이승천은 다시 한 번 위기에 빠졌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서준태는 나 회장(손종학 분) 죽음의 진실을 파헤치던 중 타살의 정황을 발견하게 되고 황태용이 된 이승천에게 의미심장한 말을 던지며 흥미로운 전개를 이끌어갔다.

7회 방송 말미, 집으로 경찰들이 들이닥쳤고 이승천은 나 회장 살인 혐의로 체포되며 다급하게 끌려가 손에 땀을 쥐는 엔딩을 선사했다.

# 금수저, 새로운 법칙의 등장! 그리고 이승천을 향한 오여진의 도발 (10회)

이승천의 집에 간 나주희(정채연 분)는 금고에서 과거에 자신이 이승천에게 줬던 선물과 의미를 알 수 없는 노트, 나 회장 죽음에 관한 자료들을 발견했다. 나주희는 그 물건들을 보면서 뭔가 이상하다고 느껴 이승천에게 따져 물었고, 두 사람의 날선 대립이 펼쳐졌다.

또한 오여진은 자신의 만류에도 이승천이 나주희와 인터뷰를 하겠다고 하자 질투심이 폭발하며 분노했다. 다른 사람이 금수저로 밥을 먹으면 수저 주인의 기억을 갖게 된다는 규칙을 알고 있는 오여진은 그 법칙을 이용해 이승천을 위협하고자 황태용(이종원 분)을 만났다. 이에 오여진은 황태용과의 식사 자리에서 이승천의 금수저를 건네며 숨 막히는 엔딩을 선보였다.

이처럼 매회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엔딩으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는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되며,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와 웨이브(Wavve)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하남문화재단 신년음악회', 전석 매진 속 공연 앞둬

[뉴스스텝] (재)하남문화재단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2026년 신년음악회'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오는 2026년 1월 24일 오후 5시,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시민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하남문화재단 신년음악회는 매년 새해의 시작을 음악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기획된 재단의 대표 클래식 공연으로, 올해 역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 속에 전석 매진

(재)중구문화재단 '월요극장' 2026 첫 무대, 뮤지컬 '비하인드 더 문' 특별 공연

[뉴스스텝] (재)중구문화재단은 서울 중구민을 위한 특별 공연 프로그램인 ‘월요극장’의 2026년 첫 작품으로 뮤지컬 〈비하인드 더 문〉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 2월 2일 오후 7시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진행되며, 오는 1월 19일 14시부터 충무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가능하다.‘월요극장’은 충무아트센터 휴관일인 월요일을 활용해 서울시 중구 거주민에게 수준 높은 공연 콘텐츠를 제공하는 중구문화

세종시, 관내 아파트 단지 174곳 등 소방시설 성능 개선 추진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가 전기차 화재 예방과 대응을 위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시설 강화 대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는 배터리 열폭주로 인해 순식간에 대형화재로 번지는 특성이 있어 초기 감지와 방수가 화재 진압의 성패를 가른다.이에 따라 시는 오는 3월 기존보다 강화된 화재안전성능기준 시행에 앞서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소방시설 성능개선 행정지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