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5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대상자 추가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09:00:12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2024년 11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 중인 신·재생에너지시설 융·복합지원사업 지원 대상자를 8. 6.(수)~8. 29.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은 에너지 자립 기반 조성과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해 주택과 건물 등에 태양광, 지열 등 2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원 설비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에너지원에 따라 설치 비용의 최대 80%를 지원하며, 자부담률은 약 20%로 시민 부담을 최소화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추가 모집 사업은 태양광 45개소 및 지열 10개소로, 탄소중립과 에너지정책팀에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확인되면 공무원 및 컨소시엄 업체에서 신청 대상지를 방문해 현장 여건 등을 확인한 뒤 신청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지원대상 및 지원조건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태백시 누리집 내 공고/고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추가모집 기간 동안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더 많은 에너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지하철역 5개소 '아래숲길'에서 겨울정원을 만나보세요

[뉴스스텝] 서울시는 연말을 맞아 지하철 역사 실내정원인 ‘서울 아래숲길’ 5곳에 계절의 감성을 더한 크리스마스 연출과 겨울 정원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 아래숲길’은 지하철 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한 실내정원으로, 2022년 가좌역을 시작으로 2025년 보라매역까지 총 5개소가 조성됐다. 이동 중심의 지하철 공간에 자연을 더하여, 시민들이 잠시 머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생활 속 녹지공간으로

서울시, 싸다고 샀더니 '위조품'… 해외직구 초저가 제품 점검 결과 전량 정품과 불일치

[뉴스스텝] 서울시는 해외 온라인플랫폼에서 초저가로 판매 중인 브랜드 제품을 점검한 결과, 조사 대상 10개 제품 모두 정품과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해외 온라인플랫폼에서 판매 중인 8개 브랜드의 10개 제품을 대상으로 국가공인시험기관인 KATRI시험연구원에서 분석을 진행했다. 점검 대상은 화장품 5개 주방용품 3개 소형가전 1개 패션잡화 1개

서울시, 수묵담채로 물든 즐거운 일상 …'우리, 공간과 삶' 전시

[뉴스스텝] 일상 속에서 만나는 따뜻한 웃음의 순간들이 한지 위에 펼쳐진다. 12월 24일부터 2026년 3월 17일까지 서울시청 본관 8층 ‘하늘광장 갤러리(Sky Plaza Gallery)’에서 정유정 작가의 ‘우리, 공간과 삶’ 전시가 열린다. ‘하늘광장 갤러리(Sky Plaza Gallery)’는 도심 한가운데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앞서 개최된 두 번의 전시에 9,700여 명의 관람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