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꿈틀어울림센터, 어린이 창의체험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08:55:02
  • -
  • +
  • 인쇄
- 8월 19일부터 12월 6일까지 요리·공연·놀이 융합 체험 제공
▲ 성군 꿈틀어울림센터,

[뉴스스텝] 횡성군 꿈틀어울림센터에서 어린이와 보호자에게 다양하고 창의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9일부터 12월 6일까지‘어린이프로그램 운영’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요리체험 ‘지렁이 화분 컵케이크 만들기’를 통해 어린이들의 오감을 자극한다.

또한 일반 어린이와 부모를 대상으로는 매주 토요일 오후 4시에 공연·요리·책·놀이를 접목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1시간씩 운영한다. 토요일에는 인형극도 오후 2시 30분부터 마련된다.

참여 대상은 4세~7세 어린이이며, 보호자가 동반할 경우 1세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평일 프로그램은 오는 22일까지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전화 접수해야 하며, 토요일 프로그램은 당일 꿈틀어울림센터 놀이터 3회차 시간대(15:30~17:30) 이용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접수하며 이용 요금은 무료이다.

꿈틀어울림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와 보호자의 흥미를 끌고 센터를 가족 중심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 돌봄과 문화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안전한국훈련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원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포상금 500만 원을 받았다.행정안전부는 중앙부처와 공공기관, 지자체 등 336개 참여기관 가운데 총 14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원주시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와 연계해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를 주제로, 재난상황실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합 연계 훈련을 진행했다.올해 훈련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

음성군, '금빛공감센터' 내년 2월 준공 앞두고 막바지 점검 '총력'

[뉴스스텝] 음성군이 금왕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의 핵심 거점시설인 ‘금빛공감센터’의 내년 2월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 점검에 속도를 내고 있다.조병옥 음성군수는 26일 금빛공감센터 건립 현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과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확인하고, 준공 및 운영 준비 상황을 종합 점검했다.이날 조 군수는 주요 공정별 추진 현황과 시설별 운영 계획을 보고 받고, 주민들이 이용하게 될 내부 시설의 품질

'홍성통' 12년의 기록, 하나의 연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도서관 3층 학생종합라운지(CZN 커뮤니티존)에서 문화거버넌스 ‘홍성통’ 12주년 기념 10개 분과 연합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12년간 홍성 지역에서 운영되어 온 문화거버넌스 ‘홍성통’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분과 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금 연결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10개 분과 위원과 지역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