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소상공인·시장상인회와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08:55:14
  • -
  • +
  • 인쇄
▲ 남해군, 소상공인·시장상인회와 간담회

[뉴스스텝] 남해군은 새 정부 출범에 맞춰 지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회 대표들을 대상으로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고, 현장의 애로사항과 정책 건의사항을 폭넓게 수렴했다.

이번 간담회는 7. 8일 창생플랫폼 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소상공인, 시장상인회 대표, 관광경제국 소속 부서 및 유관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지역 상권의 활력 회복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골목형상점가 시범구역 지정 건의 △점포환경 개선 지원 △버스주차장 공간 확보 △관광객 유입 확대를 위한 마케팅 강화 △창생플랫폼을 활용한 시장활성화 방안 △토요시장 운영 활성화 등 현장의 실질적 요구사항이 다수 제기됐다.

이 자리에서 하홍태 관광경제국장은 “지역 소상공인과 시장 상인들이 처한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모색하는 것이 행정의 기본”이라며,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관련 부서와 면밀히 검토하여 정책에 반영하고, 중앙부처 건의사항으로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시장상인회 장희표 회장은 “최근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 등으로 상인들의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이번 간담회처럼 행정과 상인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행정과 소상공인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해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해군은 간담회에서 수렴한 내용을 바탕으로 추후 추진 가능한 과제를 정리하고, 관련 부서 및 상인회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지원책 마련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요양보호사 대상 실무소양 교육 실시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9월 26일(금) 오후 5시, 혜원복지재가센터 요양보호사 50명을 대상으로 실무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의 특성과 노인성 질환 및 치매를 주제로 류남이 강사가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요양보호사들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강사는 “노인의 특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상대할 때 대상 어르신뿐 아니라

김해시, 일본 아리타정 갤러리 백파선 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무나카타시를 공식 방문하는 가운데 방문 첫날 사가현 아리타정을 방문해 갤러리 백파선 관장을 만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도예문화 교류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갤러리 백파선 관장 쿠보타 히토시의 지난 4월 김해시 방문의 답방 성격으로 이뤄졌다. 김해시 방문단은 시장과 시의회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 김해도예협회 이사장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

완도전통시장에서 가을밤 '달빛 나들이' 즐겨요!

[뉴스스텝] 완도군은 10월 첫째, 셋째 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완도전통시장에서 ‘달빛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달빛 나들이’ 행사는 지난 6월에도 4회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행사는 상인들의 참여로 운영되며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장터와 지역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공연, 가족 체험 프로그램, 경품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