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남면 건강플러스마을사업 정기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1 09:00:16
  • -
  • +
  • 인쇄
▲ 홍천군, 남면 건강플러스마을사업 정기총회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 남면 건강플러스마을사업 위원회는 1월 22일 오후 4시 남면건강증진형보건지소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건강위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건강플러스마을사업 보고와 결산 심의, 2025년 주요 사업 집행계획 및 사업계획 보고, 신규 건강위원 선출 등 4개 안건을 논의한다.

남면 건강플러스마을사업 위원회는 지역 내 건강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주민자치 조직으로 올해 10년 차에 들어섰다.

남면 건강플러스마을사업 위원회는, 2024년도에 홍천군보건소, 남면건강 증진형보건지소,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송호대학교 치위생과와 연계하여 건강위원을 대상으로 구강리더 교육을 5회에 거쳐 실시했고, 10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구강심층면담, 구강모니터링, 찾아가는 치과 이동버스, 이(齒)팔청춘 우수마을 선정, 구강건강 캠페인 등 구강건강관리사업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2025년도 계획된 건강건강플러스마을사업으로 구강보건사업 추진 경로당 10개소에서 22개 경로당으로 확대, 건강동아리 운영을 걷기동아리 위주에서 댄스, 색소폰동아리 등으로 확대, 걷기 한마당 행사를 10주년 행사와 겸하여 다채롭게 추진, 기부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는 등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최성근 위원장은 “2025년도에는 정기총회, 월례회의, 주민 만나기 등 다양한 의견수렴과 논의를 통하여 건강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남면 지역주민이 더 건강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공모 선정, 국도비 47.5억 확보

[뉴스스텝] 함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26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47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함양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는 함양읍 신관리 문화·복지 도시기반시설 부지에 조성되며, 총사업비 90억 원(국비 40억 원, 도비 7억 5,000만 원, 군비 42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지상 2

케이메디허브 디지털치료제 식약처 허가 획득 지원

[뉴스스텝] 케이메디허브가 개발을 지원한 ㈜비욘드메디슨의 ‘클릭리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비욘드메디슨(대표 김대현)은 턱관절장애 디지털치료제 ‘클릭리스(Clickless)’의 2등급 디지털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재단은 ‘디지털헬스케어 의료기기 실증지원사업’을 통해 클릭리스 개발을 지원했다. 비욘드메디슨은 재단의 지원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 어린이정보센터, 새롭게 단장하고 문 열어

[뉴스스텝] 과천시 정보과학도서관은 약 4개월간 진행한 어린이정보센터 환경개선 공사를 마치고, 지난 30일 재개관을 축하하는 개관식을 가졌다. 새롭게 문을 연 어린이정보센터는 책 읽기와 놀이, 휴식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어린이 중심 공간으로 조성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스스로 머물며 책을 탐색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동선을 배치하는 데에 주력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지역 주민과 함께 도서관 인근 갈현어린이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